유튜브 알림 끄기 어떻게 설정할까?

유튜브를 사용하다보면 내 마음에 드는 채널에 구독을 누르는데요. 새로운 영상이 올라오거나 크리에이터가 올리는 커뮤니티가 있으면 알림이 오게 됩니다.


앱에서 전체적인 알림을 끄는 방법과 채널별로 알림을 어떻게 끄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알림 끄기

유튜브 앱을 실행하시면 화면 상단에 위와 같이 보이는데요. 화면 아래쪽은 필요하지 않아서 잘라냈습니다. 알림 설정하는 화면으로 찾아가려면 오른쪽 상단에 본인의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세요.

유튜브 계정 관리 화면으로 넘어와서는 메뉴 아래쪽에 보이는 설정을 터치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여려가지 설정이 보이지만 중간 정도에 알림 버튼을 터치해서 알림 설정 화면으로 넘어가세요.

알림 화면에서는 유튜브 알림에 관한 모든 설정을 변경할 수 있는데요. 살펴보시고 필요하지 않은 알림을 해제하시면 되는데 내가 구독한 채널에 새로운 영상이 올라오는 알림을 해제하기 위해서는 세 번째에 채널 설정 버튼을 터치하면 됩니다.

채널 목록 화면에서 내가 구독한 모든 채널의 알림을 켜거나 끌 수 있습니다. 알림을 해제하려는 채널 오른쪽에 종 버튼을 터치하여 설정을 변경하시면 되는데요. 없음을 선택하시면 해당 채널에 모든 알림을 해제할 수 있고 전체를 선택하시면 채널에 모든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