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튜브 다크모드 앱에서 설정하기

요즘에 여러 앱에서 다크모드를 지원하고 있는데요. 특히나 유튜브는 영상을 잠들기 전까지 감상하기 때문에 다크모드는 필수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유튜브 앱에서 어떻게 다크모드를 설정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유튜브 다크모드

우리가 평소에 많이 봐왔던 다크모드를 적용하지 않은 유튜브 앱의 첫 화면입니다. 전체적으로 하얀색을 사용하고 있어서 밤에는 눈에 부담이 될 수 밖에 없는데요. 다크모드를 적용하려면 화면 오른쪽 상단에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합니다.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시면 유튜브 계정 관리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유튜브 관련 설정을 변경하는 화면이 아니라서 아래쪽에 설정 버튼을 터치하셔야 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하지만 아직 다크모드 설정은 보이지 않는데요. 이 화면은 전체적인 설정 메뉴라서 조금 더 세부 설정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제일 위에 일반 버튼을 터치하고 넘어가세요.

일반 설정으로 넘어오니 드디어 다크모드(어두운 테마) 설정이 보이는군요. 이제 오른쪽 버튼을 터치해서 다크모드를 적용해주시면 됩니다.

다크모드를 적용하면 설정 화면부터 적용이 되지만 유튜브 홈 화면을 보시면 전체적으로 하얀색이던 화면이 어두운 색으로 변경되어 있어서 확실히 눈에 부담이 적어지는 것 같은 느낌입니다. 밤에 영상을 보는 것도 좋지만 눈 건강을 생각한다면 다크모드를 적용하는 것은 필수겠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