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9 꺼진 화면 메모 비활성화 하는 방법

저번에는 꺼진 화면 메모에 글씨 색상에 관련된 포스팅을 작성했었는데요. 오늘은 꺼진 화면 메모를 비활성화하거나 나도 모르게 비활성화가 돼버려서 활성화하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내가 무엇을 건드렸는지 모르는데 갑자기 펜을 뽑아도 꺼진 화면 메모가 실행되지 않는다면 상당히 당황스러울 것 같아요.


아마 대부분의 사람들이 꺼진 화면 메모를 자주 사용하시기 때문에 비활성화를 하는 것보다는 갑자기 꺼진 화면 메모가 실행되지 않을 때 활성화하는 방법을 궁금해하시지 않을까 싶어요.


갤럭시 노트9 꺼진 화면 메모 비활성화

설정을 실행하시고 메뉴에서 유용한 기능을 찾아 터치합니다. S펜 관련 설정은 유용한 기능 메뉴에 모두 포함되어 있다고 보시면 될 것 같아요.

유용한 기능 화면에는 S펜 설정을 포함하여 여러 가지 기능 관련 설정이 보이는데요. 꺼진 화면 메모는 기기의 화면이 꺼진 상태에서 S펜을 뽑았을 때 실행되는 기능이기 때문에 제일 상단에 보이는 S펜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S펜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지금 보이는 화면에서 우리가 필요한 메뉴를 바로 발견하시지 않으셨나요? S펜 설정에 꺼진 화면 메모라는 메뉴가 바로 보이는군요. 터치해서 이동해봅시다.

꺼진 화면 메모 화면에서 사용 중 스위치 버튼이 활성화로 되어 있으시다면 현재 꺼진 화면 메모를 사용하실 수 없는 상태입니다. 꺼진 화면 메모를 사용하고 싶지 않은 분들은 사용 중 버튼을 터치하여 비활성화해주시고, 꺼진 화면 메모를 사용하고 싶은데 나도 모르게 비활성화하셨다면 버튼을 터치하여 활성화로 변경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