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방법 너무 쉬운데?

네이버를 이용하면서 가입한 카페에서 단체 쪽지를 받거나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이웃에게 개인 쪽지를 받았는데 스팸 쪽지와 헷갈려서 실수로 차단했다면 어떻게 해제할 수 있을까요? 반대로 스팸 쪽지만 잔뜩 쌓여 있어서 모두 차단을 해버리고 싶을 때 어떻게 하면 될까요? 포스팅 제목에서는 차단 해제 방법이라고만 작성했지만 차단 방법과 차단 해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타이틀 이미지에 네이버 쪽지 이미지가 필요했는데 정말 구하기 어렵네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네이버 배경 색상만 사용하여 제작했어요.


네이버 쪽지 차단 방법

먼저 스팸 쪽지만 잔뜩 쌓여 있어서 차단하고 싶거나 쪽지를 받고 싶지 않은 사람을 차단하고 싶은 경우에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받은 쪽지함에서 스팸 쪽지를 차단하고 싶은 경우에는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차단하고 싶은 쪽지 오른쪽을 확인해보면 차단 버튼을 발견할 수 있어요. 바로 차단하고 싶은 쪽지에 차단 버튼을 클릭해서 수신 차단을 해버리세요.

다음은 쪽지를 받고 싶지 않은 사람을 차단하는 방법입니다. 네이버 쪽지 화면에서 왼쪽 아래를 보면 조그만하게 환경설정과 스킨설정 버튼이 있습니다. 너무 작아서 있는지도 모르겠네요. 차단 설정을 진행하시려면 환경설정을 클릭하세요.

네이버 쪽지 환경설정 화면에서 수신 설정 메뉴를 클릭하세요.

화면이 수신 설정으로 변경이 되었다면 쪽지 차단 목록에 차단하고 싶은 사람의 네이버 아이디를 입력하여 쪽지를 받지 않아도 수신 차단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쪽지 차단 해제 방법

차단 방법을 확인했다면 이제 차단 해제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네이버 쪽지 화면에서 왼쪽 아래에 조그마하게 보이는 환경설정 버튼을 클릭하세요.

네이버 쪽지 환경설정 화면에서 수신 설정을 클릭하여 화면을 변경합니다. 쪽지를 받고 싶지 않은 사람을 차단하는 방법과 같아요.

수신 설정 화면에서 쪽지 차단 목록을 살펴보면 현재 차단되어 있는 사람의 아이디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차단을 해제하고 싶은 사람의 아이디를 체크하고 오른쪽 아래에 수신 허용 버튼을 클릭하면 차단 해제한 아이디에게 쪽지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