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뮤직 어두운 테마 설정은 없지만 변경은 가능하다.

삼성 스마트폰에서만 설치가 가능한 삼성 뮤직이 업데이트를 진행하고 배경이 하얀색으로 바뀌면서 많은 분들이 다크 모드를 다시 원하고 계시는데요. 앱 자체에 설정은 없지만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이 있어서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참고로 삼성 뮤직을 다크 모드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안드로이드 9 버전이 설치되어 있어야 하는데요. 제 생각이지만 현재 모든 기기에서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 없으니 나중에 앱 자체에 다크 모드 설정이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삼성 뮤직 어두운 테마

현재 업데이트된 삼성 뮤직을 실행하면 배경이 하얀색으로 변경되어 있습니다. 요즘 어두운 테마(다크 모드)를 설정으로 변경할 수 있게 추가하는 앱이 늘어나고 있지만 삼성 뮤직은 설정을 따로 만들지도 않고 어두운 색상에서 하얀 색상으로 바꿔버렸네요.

삼성 뮤직에서 어두운 테마를 다시 사용하려면 기기 설정으로 이동하셔야 합니다. 설정 화면에서 디스플레이를 찾아 터치해주세요.

디스플레이 화면을 살펴보면 기기 자체에 어두운 테마를 적용할 수 있는 야간 모드 설정이 보이는데요. 야간 모드가 안드로이드 9 버전부터 추가된 기능입니다. 삼성 뮤직에서만 어두운 테마를 사용하고 싶지만 기기 전체적으로 어두운 테마를 적용해주셔야 합니다. 앱 자체적으로 어두운 테마를 지원해야 하는 이유가 바로 이것이라고 생각해요.

야간 모드를 적용하고 삼성 뮤직을 실행하니 배경이 어두운 색상으로 바뀌었습니다. 물론 기기 전체적으로 어두운 테마가 적용되었지만요. 앱 자체적으로 다크 모드를 지원하는 업데이트가 하루빨리 진행되기를 바라봅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