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서유리 음성 스타일로 변경해서 사용해보자

평소에 빅스비를 잘 사용하지 않는데 오랜만에 빅스비 버튼을 터치하고 여기저기 돌아다니다가 음성 스타일을 변경할 수 있는 설정을 보고 예전에 해투에서 서유리씨가 빅스비 목소리 녹음을 했었다는 방송이 떠오르며 이건 포스팅으로 작성해야겠다고 생각이 들었습니다. 제가 그 방송을 봤었기에 포스팅으로 작성할 생각이 들었지 방송을 몰랐다면 그냥 넘어갔을 거예요.


개인적으로 음성 스타일을 서유리씨로 바꿔도 자주 사용하지는 않을 것 같지만 가끔 사용하는데 듣고 싶은 음성이 들리면 기분이 좋지 않을까 싶어요.


빅스비 서유리 음성 스타일

스마트폰에 빅스비 버튼을 눌러서 빅스비 앱을 열어줍니다. 그리고 음성 스타일 변경을 위해서 설정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오른쪽 상단을 보면 점이 세 개 찍혀있는 버튼이 있죠. 그 버튼을 터치하세요.

점이 세 개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면 버튼 위로 팝업 메뉴가 열립니다. 메뉴를 살펴보니 아래쪽에 설정이 보이네요. 설정 메뉴를 터치해서 음성 스타일을 변경해봅시다.

빅스비 보이스 설정 화면으로 이동했어요. 이제 음성 스타일 메뉴를 찾아야 하는데 첫 번째로 보이는 메뉴가 바로 음성 스타일 설정입니다.

언어는 당연히 한국어로 선택해야 서유리씨 음성 스타일을 사용할 수 있어요. 기본은 두리로 선택되어 있는데 세 번째 유리로 선택하면 이제 서유리씨가 녹음한 빅스비 음성 스타일로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2017년 7월에 추가되니 벌써 2년이 넘었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