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ToUSB 외장 하드나 USB에 윈도우 설치하는 프로그램

컴퓨터를 사용하고 아무런 문제 없이 종료했는데 다음 날 시스템 파일에 문제가 생기거나 어떠한 오류로 인하여 윈도우 부팅이 안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WinToUSB 프로그램을 알려드리려고 합니다. 가지고 있는 외장 하드나 USB에 윈도우를 설치해주는 프로그램인데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미리 준비를 해놓거나 다른 업무적인 용도로도 사용할 수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프로그램입니다.


WinToUSB 다운로드

안전한 설치 파일 다운로드는 공식 사이트를 이용하셔야 합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고 공식 사이트에 WinToUSB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한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현재 최신 버전인 5.0 버전을 다운로드하세요. 버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WinToUSB 무료 버전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세요.



WinToUSB

설치 과정은 어려움이 없지만 윈도우10을 사용하는 분들께 알려드려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윈도우7이나 윈도우8에서도 아래 내용이 보이는지는 모르겠네요.

다운로드된 파일을 실행하면 윈도우10에서는 위와 같이 Windows의 PC 보호 화면이 열리는데요. 이미지에는 보이지 않지만 왼쪽 상단에 추가 정보를 클릭하면 오른쪽 아래에 실행 버튼이 활성화 됩니다. 실행 버튼을 클릭해서 설치를 진행할 수 있어요. 설치 과정은 어려움이 전혀 없으니 따로 포스팅에서 설명하지는 않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WinToUSB 프로그램을 실행합니다. 그리고 iso 파일을 불러와 USB에 설치할 운영 체제를 선택하고 진행하시면 됩니다. 참고로 무료 버전에서는 윈도우10 Pro 버전은 설치할 수 없다고 하네요. 무료 버전에서 제한되거나 사용할 수 없는 기능이 꽤 많은 것 같아서 아쉬움이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