빙그레 메로나체 2019년 한글날 무료폰트

2019년도 한글날을 맞이하여 방긋 웃는 빙그레에서 해외에서 아주 인기 있는 메로나 폰트를 제작하여 배포를 시작했습니다. 그렇다면 제 블로그에도 당연히 포스팅을 해야겠죠. 빙그레 메로나체 다운로드 방법 시작합니다.


위에 타이틀 이미지를 보시면 아시겠지만 메로나 글자에 특징이 있다는 것이 보이네요. 다른 글자에는 특별하게 포인트가 있는 것 같지 않습니다.


빙그레 메로나체 설치

우선 다운로드된 메로나체를 어떻게 설치해야 하는지 설명을 해드릴게요.

빙그레 메로나체는 Regular, Bold 두 개의 굵기로 제작되었습니다. 보통 두 개의 파일을 다 다운로드하시겠죠? 다운로드가 완료된 폰트를 클릭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시면 위와 같이 우클릭 메뉴가 열리는데 상단에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폰트를 설치할 수 있습니다. 문서 작업 프로그램이 실행된 상태에서 폰트를 설치했다면 프로그램을 재시작 해주셔야 설치된 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요. 포토샵 CC 2018 프로그램은 재시작하지 않아도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빙그레 메로나체 라이선스

폰트를 사용하는데 가장 중요하게 확인하셔야 하는 라이선스입니다.

빙그레 서체는 개인 및 기업 사용자를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고 있으며 인쇄물, 광고물, 온라인 등 상업적인 목적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 분들이 사용하기에 알맞은 폰트가 아닐까 싶네요. 



자세한 빙그레 서체 라이선스는 위에 링크를 클릭하여 확인하세요. 왠만한 범위에서 사용을 허락하고 있어서 많은 분들이 찾는 서체가 되지 않을까 예상을 해봅니다.



빙그레 메로나체 다운로드

빙그레 메로나체를 다운로드하려면 빙그레 사이트에서 폰트를 찾아야 하지만 아래 링크를 클릭하면 바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위에 링크는 메로나체 전용 페이지는 아니고 빙그레에서 제작된 무료 폰트 다운로드 링크가 모여있는 페이지입니다.

빙그레 메로나체 다운로드 링크를 살펴보니 OTF 다운로드와 TTF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는데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가 mac OS라면 OTF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고 윈도우즈를 사용하고 계시면 TTF 다운로드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고해상도 그래픽 작업을 하는 분들은 OTF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다운로드 페이지 맨 아래에 TTF와 OTF 설명이 작성되어 있었네요. 그리고 빙그레 폰트 통합 설치 파일 다운로드 링크도 있으니 한 번에 모든 폰트를 설치하고 싶은 분들은 통합 자동설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시면 될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