닉스곤체 저작권 걱정 없는 한글&영문 무료 폰트

2015년 배포를 시작한 무료 폰트가 있습니다. 1년 6개월의 개발 기간을 거쳐 탄생한 닉스곤체인데요.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한글 & 영문 폰트로 자막에 신경 써야 하는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는데 아주 괜찮은 폰트입니다.


유튜브 영상을 제작하시는 분들이 초반에는 저작권을 신경 쓰지 못하고 마음에 드는 폰트로 자막을 작성하는데 나중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통 유료 폰트를 구매하거나 저작권을 신경 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무료 폰트로 사용하세요.


닉스곤체 설치하기

어느 때와 마찬가지로 닉스곤체 다운로드 링크를 올려드리기 전에 다운로드한 폰트를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괜히 폰트는 다운로드했는데 어떻게 설치하는지 모르는 분들만 읽어보시면 될 것 같아요.

닉스곤체는 3종류의 굵기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위와 같이 3개의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파일을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으로 설치를 진행하면 되는데요. 마우스 드래그로 3개의 파일을 선택하여 한 번에 설치하셔도 됩니다. 편하신 방법으로 설치를 해주세요. 보통 글씨를 작성하려는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폰트를 설치하면 프로그램을 재시작해야 폰트를 사용할 수 있는데 포토샵은 재시작을 하지 않아도 바로 폰트가 추가되어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닉스곤체 다운로드

네오폰트와 함께 1년 6개월의 개발을 거쳐 탄생한 닉스곤체는 닉스곤 주식회사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는데요. 아래 링크를 클릭하시면 바로 다운로드 사이트로 이동하실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화면 상단에 저작권 걱정 없이 누구나 사용할 수 있는 폰트라는 문구가 보입니다. 상업적인 용도로 사용하는 경우에 아주 중요하게 생각해야 하는 것이 바로 저작권이죠. 나중에 큰 문제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다운로드 링크를 보면 OTF와 TTF로 나뉘어져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즈는 TTF 파일로 mac은 OTF로 다운로드하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위에 설명한 내용처럼 폰트를 설치하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