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ow 파일 열기는 뷰어만 있으면 해결 가능!

show 파일은 한글과컴퓨터에서 제작된 한쇼라는 프로그램에서 작업된 문서가 저장될 때 사용되는 파일 확장명인데요. 사용하는 PC에 한쇼가 설치되어 있지 않아서 파일을 열어볼 수 없을 때 뷰어를 설치하면 show 파일 열기가 가능해집니다. 어디에서 뷰어를 다운로드하면 되는지 지금 바로 알려드릴게요.


한쇼는 마이크로소프트에 파워포인트와 같은 작업이 가능한 프로그램입니다.


show 파일 열기

PC에 한쇼가 설치되어 있는 상태라면 당연히 show 파일 열기를 할 수 있고 문서 작업도 가능합니다.

가지고 있는 show 파일에 속성을 확인해보면 파일 형식에 한컴오피스 한쇼 문서라고 적혀 있고 연결 프로그램도 한컴오피스 한쇼가 연결되어 있습니다. 단순하게 show 파일 열기를 하시려는 분들은 한컴오피스를 설치하지 마시고 한글과컴퓨터에서 제공하고 있는 무료 뷰어 프로그램을 이용해보세요.



뷰어 프로그램은 위에 사이트 주소 링크를 클릭하면 한글과컴퓨터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링크를 클릭하고 이동되는 사이트에 상단에서 인기 다운로드 항목 첫 번째로 한컴오피스 뷰어를 찾을 수 있는데요. 일반용과 기업용 버튼이 있는데 일반용 버튼을 클릭하면 뷰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설치하는 과정은 다음 버튼만 클릭하면 설치를 완료할 수 있으니 어렵지 않지만 과정 중간에 파일 연결 화면에서는 꼭 한쇼를 체크해주셔야 합니다. 체크하지 않고 설치를 해버리면 show 파일 열기를 했을 때 연결 프로그램에서 한컴오피스 뷰어를 찾아야 하는 번거로움이 발생되니 설치 과정에서 체크하는 것으로 쉽게 뷰어 프로그램과 파일 연결을 해주세요. 한컴오피스 뷰어는 이름 그대로 파일을 열어보는 기능만 제공되니 문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에는 한컴오피스를 설치하셔야 한다는 것 잊지 마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