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스비 음악 재생 중 음성 호출 가능하게 설정하기

포스팅을 작성하다가 오랜만에 스마트함을 느껴보고 싶어서 갤럭시 노트9을 향하여 "하이 빅스비"라고 부르고 음악을 재생해달라고 부탁했는데요. 평소에 미디어 볼륨을 가장 낮게 설정하고 사용하기 때문에 음악이 잘 들리지 않더군요. 그래서 다시 빅스비를 불러 볼륨을 올려달라 조심스럽게 부탁하려 했지만 그녀는 아무런 반응이 없었습니다.


알고 봤더니 스피커에서 소리가 나오는 동안에는 빅스비가 반응하지 않게 설정되어 있었는데요. 어떻게 스피커에서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에도 빅스비를 호출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빅스비 음악 재생 중 음성 호출

빅스비가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에도 내 목소리를 듣고 반응하게 만들려면 설정만 변경하면 되는 아주 간단한 작업이 필요합니다.

먼저 스마트폰에 빅스비 버튼을 눌러 화면을 열어주세요. 그리고 오른쪽 상단에 점 3개가 찍혀있는 버튼을 터치하면 열리는 팝업 메뉴에서 설정을 터치합니다.

빅스비 보이스 설정 화면은 예전에 마케팅 알림 설정을 해제하는 포스팅을 작성할 때 보고 오랜만에 들어와 보네요. 화면에 보이는 여러 가지 설정에서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 내가 빅스비를 부를 때 반응하는 것에 관련된 설정을 변경해야 하기 때문에 음성 호출 메뉴를 터치하면 될 것 같습니다.

음성 호출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화면을 보시면 휴대전화 스피커 재생 시 사용에 설정이 해제되어 있죠? 이 설정을 터치해서 ON으로 변경하면 이제 스피커에서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에도 "하이 빅스비"를 불러 호출할 수 있게 됩니다. 이제 어떤 상황에서도 빅스비를 불러서 부탁을 해보세요. 음악이 재생되는 동안에 화면을 꺼달라고 부탁하면 가끔 오류가 발생해서 재생 목록을 다시 불러오는 반응이 보이고 있지만 뭐 어때요. 내가 전원 버튼을 눌러 화면을 끄면 되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