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앰프 다운로드 최신 버전으로 설치하기

여러분은 PC에서 어떤 음악 재생 플레이어를 사용하고 계시나요? 저는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초반에는 윈앰프로 사용하다가 알송으로 변경했던 것 같은데요. 요즘은 지니뮤직으로 스트리밍을 하고 있어서 따로 사용하는 음악 재생 플레이어가 없습니다. 오랫만에 윈앰프가 떠올라서 네이버에 검색해보니 아직까지 꾸준한 업데이트가 진행되고 있더라고요.


윈앰프 다운로드

옛날에 사용했던 윈앰프를 지금까지 잊을 수 없었던 이유는 바로 윈앰프에서 들을 수 있는 기본 사운드 때문인데요. 아직까지 그 사운드를 들을 수 있을지 궁금하네요.



윈앰프의 공식 사이트 주소는 위에 링크로 올려놓았습니다. 링크를 클릭하면 윈앰프 공식 사이트로 접속하실 수 있어요. 안전하지 않은 사이트에서 윈앰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는 것 보다 공식사이트에서 윈앰프 최신 버전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으니 공식사이트를 이용하는 것이 정답입니다.

윈앰프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메인 화면을 살펴보니 윈앰프 버전이 5까지 올랐나봅니다. 내용을 번역해보니 윈앰프 5.8 버전이 인터넷에 유출되었나봐요. 그래서 공식 사이트에서도 5.8 버전을 공개했다고 합니다. 아무래도 유출된 버전은 안전하지 않을 수 있으니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라는 내용인 것 같아요. 윈앰프 5.8 버전은 아래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세요. 설치 파일이 자동으로 다운로드됩니다.



추억의 윈앰프

설치 과정은 어렵지 않은데 제가 혹시 몰라서 캡처를 해놓았으니 그냥 포스팅에 첨부를 해보려고 합니다.

윈앰프 설치 파일을 실행하고 첫 단계에서는 NEXT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정말 어렵지 않아요.

다음 설치 단계에서는 기본 설치와 사용자 설치 중에 선택하는 것인데요. 일반 사용자는 그냥 NEXT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가면 됩니다. 그러면 바로 설치가 시작되요.

윈앰프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하니 이렇게 스킨을 선택하는 화면이 나오네요. 몇 가지 스킨이 보였지만 저는 역시 옛날 추억의 스킨으로 선택하려고 합니다. Winamp Classic을 선택하니까 옛날 그 스킨이더라고요.

스킨 선택도 마치고 짜잔! 윈앰프가 실행되었습니다. 그리고 바로 추억의 그 기본 사운드가 재생되네요. 이 사운드를 잊지 못하고 다시 윈앰프를 설치했는데 정말 옛날 생각이 많이 났습니다. 그 느리던 컴퓨터에서 사용하던 윈앰프를 지금 다시 만나다니...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