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 사용 방법

삼성 프린터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이나 기업에서는 스캔이나 잉크 잔량 확인 등 여러가지 기능을 편하게 관리할 수 있는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다운로드는 당연히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를 통하여 진행하셔야 하는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자세하게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사용하기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에 이어서 설명을 해드리도록 하고 먼저 설치 과정을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 설치 파일은 이렇게 생긴 아이콘이 적용되어 있는데 프린터 모델에 따라서 파일의 아이콘이 다를지는 모르겠습니다. 저는 네이버 쇼핑에서 삼성 프린터를 검색하고 제일 상단에 보이는 프린터 모델의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다운로드했기 때문인데요.

설치 과정은 전혀 어렵지 않습니다. 사용권 계약 및 개인 정보 보호 정책 동의를 체크하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기 때문이죠. 

설치가 완료된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이렇게 새 프린터를 추가하라는 내용이 보이는데요. 만약 프린터가 PC와 연결되어 있고 드라이버까지 설치된 상태에서 전원이 켜진 상태라면 자동으로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에 추가되어 있지 않을까 싶네요.

하지만 프린터가 추가되어 있지 않다면 왼쪽 상단에 프린터 메뉴를 클릭해서 슬라이드 메뉴를 열어주고 왼쪽 하단에 보이는 추가 버튼을 클릭해서 사용하고 계시는 프린터를 추가해주세요. 프린터 추가가 완료되면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에서 제공되는 기능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저는 잉크 잔량을 알려주는 기능이 가장 괜찮은 것 같더라고요.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

(Samsung Easy Printer Manager)

다운로드

위에서 사용 방법을 알려드렸으니 이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 설치 파일은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를 통해서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제가 포스팅에서 설명하는 프린터 모델은 네이버 쇼핑에서 삼성 프린터를 검색했을 때 가장 상단에 보였던 삼성전자 SL-M2027 모델로 진행됩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삼성전자서비스 사이트에서 다운로드 자료실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다운로드 자료실로 이동을 하셨으면 프린터 모델을 입력하고 검색을 해주셔야 하는데요. 요즘 프린터는 앞면이나 상단에 모델명이 적혀 있어서 바로 찾으실 수 있을거예요. SL-M2027모델은 프린터 상단 오른쪽 버튼 아래에 적혀 있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사용하고 계시는 모델명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이렇게 프린터 모델명이 검색되는데요. 맞는 모델명을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모델명을 클릭하고 해당 프린터 다운로드 페이지로 화면이 변경되면 메뉴에서 응용프로그램을 선택합니다. 그리고 삼성 이지 프린터 매니저(Samsung Easy Printer Manager)를 찾아서 파일을 클릭하면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파일을 설치하고 프린터에서 제공되는 모든 기능을 쉽게 사용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