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reenshot 단축키로 사용하는 가벼운 캡처 프로그램

블로그에 포스팅하는데 캡처 이미지를 첨부하려고 꽤 많은 캡처 프로그램을 사용해봤습니다. 현재는 사용 방법이 쉬운 흰캡처를 사용하고 있지만 최근 Greenshot 이라는 캡처 프로그램을 알게 되었습니다.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에서 단축키를 누르면 캡처되는 아주 괜찮은 프로그램인데 생각보다 적지 않은 사람들이 찾아서 사용하고 계시더라고요.


Greenshot 사용하기

먼저 다운로드된 Greenshot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어떻게 사용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설치 파일을 보면 재미있는 아이콘이 적용되어 있네요. Greenshot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과정에서 꼭 알려드려야 하고 여러분들은 꼭 확인하셔야 하는 그 내용만 작성할게요.

먼저 이 화면입니다. 한국어로 사용하고 싶은 분들이라면 그냥 넘어가면 안되는 화면인데요. 다른 설정은 모르겠고 한국어는 꼭 체크하셔야 Greenshot 프로그램을 한국어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이 화면입니다. 윈도우가 시작되면 자동으로 프로그램을 실행할 것인지 설정하는 화면인데요. 저는 개인적으로 체크되어 있는 상태로 넘어가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화면 캡처가 언제 어느때에 필요할지 모르는데 바로 단축키를 누르면 캡처될 수 있게 프로그램이 실행되어 있는 상태가 좋더라고요.

이제 Greenshot 설치가 완료되고 실행해보면 설정 화면이 열리는데 먼저 상단에 언어를 한국어로 변경하고 아래에서 단축키를 확인하세요. 물론 단축키는 여러분들이 편하게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캡처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처음 설정하는 것이 저장 파일 형식을 PNG로 변경하는 것인데요. Greenshot 프로그램은 PNG로 기본 설정되어 있어서 좋더라고요.



Greenshot 다운로드

위에서 설치 과정 중에 확인하셔야 하는 내용과 사용 방법을 알려드렸는데 이제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공식 사이트에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하세요.

링크로 이동하신 Greenshot 다운로드 페이지를 살펴보면 윈도우 버전과 Mac 버전이 다운로드 링크가 보이는데요. 윈도우 버전은 무료인데 Mac 버전은 아래 1.99달러가 적혀있는 것으로 봐서 유로로 구매해야 하는 것 같습니다. 왼쪽에 LATEST STABLE 윈도우 버전 버튼을 클릭하고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됩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2)

  • 2019.12.04 17:20

    비밀댓글입니다

    • 2019.12.04 22:02 신고

      정말 잘 쓰고 있습니다 ㅎㅎ 캡쳐 이미지에 테두리 설정하는 것을 최근에 알아서 적용하고 쓰고 있어요 ㅎ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