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다크모드 이번에 새로 생겼다며?

최신 카카오톡에 다크모드가 새롭게 추가되었다는 사실 알고 계셨나요? 기존에는 어두운 화면으로 사용하고 싶을 때 블랙 테마를 설치해서 변경해야 했지만 이제는 설정으로 다크모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다크모드

카카오톡이 업데이트되고 공지사항에서 변경된 내용을 확인하던 분들이 아니라면 다크모드가 추가되었다는 정보는 알지 못하셨을 것 같은데요. 저도 평소에 자주 접속하는 커뮤니티 사이트를 통해서 정보를 확인하였습니다.

카카오톡을 실행하고 화면 오른쪽 하단에서 점 3개가 찍혀 있는 더보기 버튼을 터치하세요. 그리고 화면 오른쪽 상단에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설정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설정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보이는 메뉴에서 테마를 찾아 터치해주세요. 처음에는 카카오톡 다크모드라서 화면 메뉴로 이동하면 추가되어 있지 않을까 생각했지만 확인해보니 테마 메뉴에 추가되어 있더라고요.

테마 화면으로 이동하고 상단을 보니까 다크 모드 적용 기능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에 스위치 버튼을 터치해서 활성화 해주시면 바로 카카오톡 다크모드로 사용할 수 있어요. 하지만 카카오톡 기본테마가 아닌 아래쪽에 보이는 테마를 설치해서 적용하고 계셨던 분들은 다크모드 스위치 버튼을 터치할 수 없으니 카카오톡 다크모드를 사용하려면 기본테마로 변경하고 설정하셔야 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