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mod 음성 변조? 이 프로그램 설치해봐!

음성 채팅이나 영상을 녹화하는데 재미있는 음성으로 사용하고 싶은 경우에는 Voicemod 음성 변조 프로그램을 설치하면 됩니다. 어디에서 다운로드하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죠.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오랫만에 마이크를 사용해보는데 작동을 안해서 한참 고생했네요.


Voicemod 다운로드

사용 방법은 아래에 이어서 작성하기로 하고 먼저 Voicemod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전하게 공식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할게요.



위에 링크가 Voicemod 공식 사이트로 이동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클릭하고 접속하세요.

Voicemod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DOWNLOAD NOW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버튼 아래에 64-bit가 살짝 신경 쓰이지만 사이트를 아무리 돌아다녀도 32-bit 다운로드는 찾을 수 없었으니 아마 통합되어 있는 파일로 다운로드되지 않을까 싶네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Voicemod 설치 파일은 이렇게 생겼습니다. 파일 이름에도 따로 64라는 숫자가 보이지 않는 것이 통합 파일 같아요. 참고로 설치 과정은 설정을 변경하는 과정도 없고 어렵지 않아서 작성하지 않도록 하겠습니다.



Voicemod 사용하기

Voicemod 다운로드를 완료하고 설치까지 완료하셨다면 이제 사용 방법을 알아봐야 하는데요. 바탕화면에 생성된 바로 가기를 클릭하고 실행해주세요.

Voicemod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VOICEMOD 설정 화면이 열리는데 출력 장치와 입력 장치가 모두 연결되어 있어야 다음 단계로 넘어갈 수 있습니다. 프로그램을 실행한 후 마이크를 연결하셨으면 입력 장치 글자 오른쪽에 새로 고침 버튼을 클릭해야 보이게 되는데 평소 헤드셋이나 마이크 연결을 해보셨던 분들이라면 아무 문제 없이 설정을 완료하실 수 있을 거예요.

입력 장치와 출력 장치 설정이 완료되면 Voicemod 프로그램 화면에 버튼을 클릭할 수 있습니다. 따로 유료로 구매하지 않았다면 무료 음성만 사용할 수 있는데 화면 상단을 보니 무료 음성은 매일 바뀐다고 하네요. 그리고 왼쪽 하단에 내 음성 듣기 버튼을 클릭해서 활성화되면 변조된 음성이 어떻게 들리는지 확인할 수 있더라고요. 



Voicemod 참고하세요

저는 Voicemod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정말 오랫만에 헤드셋 마이크를 연결했는데 작동이 안되서 꽤나 고생했습니다. 헤드셋에 스피커, 마이크, USB 잭이 있었는데 USB와 마이크 잭을 꽂아야 작동이 되더라고요. 헤드셋을 처음 구매하고 연결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참고하시라고 적어봅니다.

그리고 윈도우 10에서는 다른 앱에서 마이크를 사용할 수 있게 설정을 해줘야 하는데 평소에 마이크를 사용하셨던 분들은 설정이 되어 있을 거라 생각하는데 마이크를 처음 사용하는 분들은 모를 수 있습니다. 저도 윈도우 10으로 변경하고는 한 번도 마이크를 사용해본 적이 없어서 몰랐어요. 설정을 변경하는 방법은 모니터 화면 왼쪽 하단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마이크를 입력합니다. 그리고 설정 항목에서 마이크에 액세스할 수 있는 앱 선택을 클릭하세요.

화면을 보면 앱에서 마이크에 액세스하도록 허용 버튼이 끔으로 되어 있을 텐데요. 클릭하고 켬으로 바꿔주시면 됩니다. Voicemod 화면에서 여러 가지 무료 음성으로 바꿔가면서 내 목소리가 어떻게 들리는지 확인해보니 재미있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