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pera GX 게이밍 브라우저 다운로드하고 설치하기

오페라 브라우저의 특별 버전 Opera GX가 공개되었습니다. 메모리와 CPU 사용량을 제한하는 기능이 가장 큰 장점인 것 같은데 한국에서는 아직 인지도가 높지 않은 것 같더라고요. 사용자가 계속 늘어날 것이라 예상하여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Opera GX 설치하기

다운로드 방법은 아래에 이어서 작성하기로 하고 먼저 Opera GX 설치하는 과정을 작성해볼까 합니다.

Opera GX 사이트에서 받을 수 있는 파일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첫 번째는 설치 데이터가 파일에 포함되어 있지 않아서 설치 과정 중에 데이터를 다운로드하고 진행되는 파일이 있고 두 번째는 설치 데이터가 파일에 포함되어 있어서 바로 설치할 수 있는 오프라인 패키지가 있습니다. 저는 데이터가 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오프라인 패키지로 64비트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설치를 진행하였으니 참고하세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Opera GX 오프라인 패키지 64비트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보이는 첫 번째 화면입니다. 라이센스 계약서 링크도 보이고 화면 왼쪽에 대표적인 기능도 보여주고 있네요. 오른쪽 하단에 설치 버튼을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넘어가면 됩니다.

Opera GX 64비트 오프라인 패키지로 설치를 진행하고 있어서 바로 압축을 푸는 단계로 진행되는군요. 설치 속도는 정말 바로 끝나는 것 같은 기분이 들 정도로 빠르게 진행되고 완료까지 넘어갑니다.

Opera GX 설치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브라우저가 실행되는데요. 검은색과 빨간색을 사용한 기본 테마가 개인적으로 고급스러워 보여서 너무 마음에 들었습니다. 



Opera GX 다운로드

위에서 Opera GX 오프라인 패키지로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을 작성했으니 이제 Opera GX 다운로드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Opera GX 다운로드는 공식 사이트에서 진행됩니다.


https://www.opera.com/ko/gx


위에 링크를 클릭하고 Opera GX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오페라 브라우저 공식 사이트에 Opera GX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주소입니다.

Opera GX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면 바로 Opera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는데요. 클릭하면 파일에 설치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지 않은 파일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만약 데이터가 파일에 포함되어 있는 오프라인 패키지로 다운로드하고 싶은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진행하세요. 

Opera GX 사이트 오른쪽 메뉴에서 제일 아래에 있는 Opera 다운로드를 클릭하면 같은 페이지에 해당 메뉴 위치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해당 위치로 이동되고 살펴보면 Opera GX 사이트에 접속했을 때 처음에 보았던 버튼과 똑 같은 것이 보이고 바로 아래에 32 bit/64bit 링크가 보입니다. 사용하는 윈도우 비트에 맞는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 데이터가 포함되어 있는 오프라인 패키지로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