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Downloader 파일 호스팅 서비스에서 활용하는 프로그램

우리가 인터넷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하다 보면 구글 드라이브, 메가, Mediafire 같은 사이트를 이용하는 경우가 아주 많은데요.  이런 파일 호스팅 서비스에서 빠르고 효율적으로 파일을 받을 수 있게 도와주는 프로그램 JDownloader 설치 파일 받는 방법과 사용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JDownloader 다운로드

프로그램 사용 방법을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JDownloader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방법부터 설명을 해드릴게요. 설명은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서 받는 방법입니다.



JDownloader 설치 파일을 받기 위해서 접속하는 공식 사이트는 위에 링크를 클릭하면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다운로드 페이지를 살펴보면 크게 볼 것은 없어요. 운영체제와 기타 프로그램이 큼지막한 이미지로 보이는데 맨 위에 보이는 윈도우를 클릭해서 열리는 메뉴에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합니다.

새롭게 이동되는 페이지에는 위에 보이는 내용밖에 없는데 아래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면 JDownloader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됩니다.

JDownloader 설치 파일을 받고 이제 프로그램을 설치해보겠습니다.



JDownloader 설치하기

다음 내용으로는 설치 과정을 설명해보려고 합니다. 설치 완료가 쉽게 된다면 그냥 넘어가려고 했는데 중간에 설명을 해드려야 할 내용이 있더라고요.

첫 화면입니다. 별 내용은 없어요. Next 버튼을 클릭하고 넘어갑니다.

JDownloader 프로그램이 설치될 폴더 위치를 설정하는 화면인데요. 따로 폴더를 관리하지 않는다면 기본으로 설정된 폴더 그대로 진행하면 됩니다. Next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세요.

파일 확장명이 적혀있는 것 같은데 아마 JDownloader 프로그램에 연결되는 파일을 선택하는 것 같아요. 저는 그냥 Next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갔습니다.

다음은 설치가 완료되고 바탕화면이나 빠른 실행에 아이콘을 추가할 것인지 선택하는 화면인데요. 저는 기본으로 선택된 바탕화면에 아이콘을 생성하는 것으로 두고 Next 버튼을 클릭했습니다.

이제부터 제가 굳이 작성하지 않아도 되는 설치 과정을 포스팅하는 이유입니다. 설치 중간에 이렇게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겠다는 과정을 넣는 프로그램이 많아요. 꼭 왼쪽에 Decline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화면도 JDownloader 프로그램이 아닌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한다는 내용입니다. 이 화면에서도 꼭 Decline 버튼을 클릭하세요. 안그러면 설치가 완료되고 다른 프로그램이 추가로 설치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제가 위에 설명해드린 두 개의 화면에서 꼭 Decline 버튼을 클릭해야 한다는 것을 주의하시고 설치를 진행해주세요.



JDownloader 사용하기

설치까지 완료했으니까 이제 어떻게 사용해야 하는지 알아봐야겠죠. 저는 구글 드라이브에 공유중인 파일을 받는 것으로 설명을 해드릴게요.

다른 사람이 공유중인 구글 드라이브에 등록된 파일을 다운로드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는데요.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링크 주소 복사가 보이는데 클릭하면 바로 JDownloader 프로그램이 추가됩니다.

다운로드될 파일이 추가된 것을 확인해주시고 JDownloader 프로그램 화면 왼쪽 상단에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에 추가된 파일 다운로드가 시작되요. 사용 방법은 어렵지 않더라고요. 만약 게시글에 링크가 작성되어 있다면 그 링크를 복사하면 바로 목록에 추가되지 않을까 싶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