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방법은 아주 가까운 곳에 있었다.

제가 윈도우10을 사용하면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기능은 작업표시줄에 추가된 검색이 아닐까 싶은데요. 반대로 검색 기능을 전혀 사용하지 않는 분들은 굳이 필요하지 않는데 어떻게 검색창이나 검색 버튼을 없앨 수 있는지 궁금하실 것 같더라고요. 방법을 알려드리려고 찾아보니 정말 쉬웠습니다. 누구나 따라하실 수 있어요.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방법이 아주 쉬우니까 바로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이미지는 모니터에 보이는 작업 표시줄 전체를 캡처한 것인데요. 제가 작업표시줄 전체를 올린 이유는 아무 곳에서나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면 되기 때문입니다.

작업표시줄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위와 같은 팝업 메뉴가 열리죠. 살펴보면 상단 두 번째에 검색이 보입니다. 그 곳에 마우스를 가져다 놓으세요.

검색에 세부 메뉴가 열리면 3가지 설정이 보입니다.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를 원하시는 분들은 첫 번째 숨김을 선택하시고 넓은 검색창이 싫은 분들은 검색 아이콘 표시를 선택해서 돋보기 버튼으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넓은 검색창을 원하시면 검색 상자 표시를 선택해주세요.

3가지 설정을 이미지로 보여드리면 위와 같습니다. 순서대로 넣었으니 원하는 검색창으로 변경해보세요. 제가 포스팅 제목으로 작성한 것 처럼 윈도우10 검색창 없애기 방법은 정말 가까운 곳에 있었죠?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