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isk Drill 실수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자

파일 이름을 변경하려고 클릭하다가 실수로 삭제를 클릭했다? 그런데 하필이면 바로 삭제되는 것으로 휴지통에 설정을 했다면 파일을 복구해야죠. 물론 이런 경우는 거의 없겠지만 실수로 삭제된 파일을 복구하려는 사람이 많은 것은 사실입니다. 파일 복구 프로그램 중에서 오늘은 Disk Drill 프로그램을 받아서 사용해볼게요.


Disk Drill 다운로드

이 프로그램의 개발자는 최대 1개월 전에 삭제된 파일까지 복구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컴퓨터를 하루 종일 사용하는 분들은 1개월은 의미가 없을 것 같습니다. 될 수 있으면 바르게 복구하는 것이 맞겠죠. 이미 예전에 삭제된 파일이라면 포기하는 것이 맞아요.



위에 Disk Drill 공식 사이트 주소가 있습니다. 클릭하면 빠르게 접속해서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하셨으면 가장 먼저 상단 메뉴에서 Data recovery for Windows로 선택되어 있는지 Recover Deleted Files on Mac로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저는 윈도우를 사용하고 있어서 위에 캡쳐 이미지가 Data recovery for Windows 화면입니다. 다운로드 버튼 아래에 적혀있는 내용을 보니까 무료 버전은 최대 500MB 복구가 가능하다고 하네요. 이제 Free Download 버튼을 클릭해서 Disk Drill 설치 파일을 받으세요.

파일 크기가 47MB인데 빠르게 받아지는군요. 이제 Disk Drill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파일을 복구해봅시다.



Disk Drill 사용하기

설치 과정은 버튼 클릭 한 번이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니까 생략할게요. 어떻게 삭제된 파일을 복구할 수 있는지 알아봅시다. 제가 테스트를 해보려고 삭제하는 파일은 여러분들이 처음에 보셨던 타이틀 이미지 파일입니다. 삭제된 타이틀 이미지를 복구해볼게요.

Disk Drill 프로그램을 실행하고 파일을 복구하려는 디스크를 선택합니다. 그러면 화면 오른쪽에 복구 방법을 선택할 수 있고 검색을 시작할 수 있는 버튼을 클릭할 수 있어요. 저는 기본으로 선택된 모든 리커버리 방법에서 검색을 했습니다.

스캔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스캔이 완료되는 시간이 꽤나 걸리니까 기다리세요. 검색 날짜의 범위가 언제까지인지 모르겠지만 최근에 삭제된 파일이라면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복구하려는 파일 종류를 선택하고 화면 상단에 보이는 필터를 클릭합니다. 오른쪽 화면에 마지막 내에서 삭제됨을 찾아서 언제 삭제되었는지 필터를 설정할 수 있어요. 저는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바로 오늘 삭제했기 때문에 1 day로 선택하니까 바로 검색되었습니다. 복구하려는 파일을 체크하고 모두 복구하기 버튼을 클릭할게요.

복구하려는 파일을 어디에 저장할 것인지 경로를 설정합니다. 저는 검색을 진행했던 디스크를 경로로 설정했더니 아래에 경고 메시지가 나오는군요. 경로 설정이 완료되면 OK 버튼을 클릭해서 복구할 수 있습니다.

파일 크기도 삭제되기 전 파일과 똑같고 파일 이름만 바뀐 상태로 복구가 완료되었네요. 오늘 삭제된 파일이라서 복구가 쉬웠지만 조금 지난 파일을 복구하는 경우에는 완벽하게 복구되지 않을 수 있고 검색이 안될 수 있으니 참고하시고 진행하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