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CCT GPU 다운로드하고 그래픽카드 테스트하기

컴퓨터나 그래픽카드에 오버클럭을 했거나 성능이 떨어지는 것 같을 때 바로 테스트해볼 수 있는 프로그램 OCCT는 CPU와 GPU, 파워서플라이 테스트 툴이라고 하는데요. 설치하지 않고 바로 실행할 수 있어서 파일을 받고 바로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도 있습니다.


OCCT GPU 다운로드

사람들이 그래픽카드를 테스트하는데 이 프로그램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지 프로그램 이름이 OCCT인데 OCCT GPU로 검색을 하시더라고요. OCCT에서 제공되는 기능 중에서 한 가지가 그래픽카드 테스트라는 것을 잊지마시길 바라며 파일을 받으러 가보겠습니다.



바로 이동할까요? 위에 링크가 사람들이 많이 검색하는 OCCT GPU 파일을 받을 수 있는 공식 사이트 주소입니다. 클릭하시면 빠르게 사이트를 열어볼 수 있어요.

OCCT 사이트에 접속하니까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두 개 보이는군요. 버튼에 작성된 내용으로 어떤 버튼인지 알 수 있습니다. 왼쪽 버튼을 클릭하면 정식 버전,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면 베타 버전으로 받을 수 있어요. 공식 사이트에서 베타 버전을 같이 제공한다고 하지만 문제가 생길 수 있는 베타 버전으로 받지 마시고 정식 버전으로 받는 것을 권하고 싶습니다.

18.4MB라는 파일 크기에 비해서 엄청 빠르게 받아지는 것은 아닌 것 같아요. 그래도 괜찮은 속도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OCCT 파일을 다 받으셨으면 이제 실행해볼까요?



OCCT GPU 실행하기

이 프로그램은 설치해서 사용하지 않고 바로 실행해서 사용할 수 있는 무설치 프로그램이라서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바로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OCCT 프로그램 화면이 열리고 위와 같은 화면을 만나볼 수 있는데요. 저는 사무용으로 컴퓨터를 조립해서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그래픽카드 테스트를 해보는 것이 무의미합니다. 테스트 일정에서 시간을 설정하고 테스트 구성에서 확인하고 싶은 메뉴를 클릭하신 다음에 왼쪽 하단에 보이는 재생 버튼을 클릭해서 테스트를 진행하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