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Teams 다운로드하고 실행까지 해봅시다.

요즘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하여 대부분의 학교가 온라인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데요. 학교마다 사용되는 프로그램은 다르지만  오늘은 그 중에 많은 곳에서 사용하는 MS Teams 프로그램 설치 파일 다운로드 방법과 실행하는 내용까지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MS Teams 다운로드

MS Teams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먼저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해야 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에서 제작한 프로그램이니까 당연히 다운로드는 그 사이트로 접속해야겠죠. 쉽게 찾아갈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구글에 접속해서 MS Teams를 입력하고 검색해보면 검색 결과에 공식 사이트가 두 개나 보이는데요. 첫 번째 보이는 사이트를 클릭하면 공식 사이트에 홈 화면으로 이동되기 때문에 바로 MS Teams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할 수 있는 두 번째 사이트를 클릭하세요.

MS Teams 다운로드 페이지에서 아래쪽을 보시면 위와 같이 데스크톱용 MS Teams 다운로드 항목이 보이는데요. Teams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MS Teams 실행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MS Teams 설치 파일을 실행하면 바로 설치가 진행되기 때문에 설명할 내용은 없습니다. 설치가 완료되고 MS Teams 프로그램을 실행하세요.

역시 처음에는 마이크로소프트 계정으로 로그인하는 화면이 열리는군요. 아직 Teams에 가입하지 않았기에 로그인을 하지 마시고 하단에 보이는 무료 가입 버튼을 클릭하세요.

사이트가 열리면서 로그인 주소를 입력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여러분들의 로그인 정보를 입력하고 다음 단계로 넘어가면 위와 같은 내용이 보이는데 MS Teams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려는지 물어보는군요. 온라인 강의 용도로 사용되는 것이라면 학교에서 진행 방법을 알려주셨을거예요. 그대로 따라하시면 됩니다. 

학교용을 선택했으면 학교 전자 메일 주소를 입력하셔야 등록이 가능해요. 학교에서 보내온 공지를 보고 메일 주소를 입력해서 등록을 진행하면 됩니다.

온라인 강의가 아닌 친구와 대화하는 용도로 사용하는 것을 선택했다면 MS Teams 프로그램이 아닌 스카이프를 사용하라고 합니다. 이렇게 학교용, 친구 및 가족용, 업무용 모두 선택 후 넘어가는 화면이 다르기 때문에 전부 설명하는 것은 어려워요. 어떤 것을 선택하셨거나 MS Teams 가입을 완료했다면 다시 MS Teams 프로그램에서 로그인하면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는 학교 메일 주소가 없어서 업무용으로 MS Teams 가입을 진행했습니다. 로그인을 해보니까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네요. 이제 온라인 강의를 듣거나 회사 팀원과 대화를 하면서 MS Teams 프로그램을 사용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