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고클린 다운받고 사용해보기

고클린은 여러분들이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관리하지 않을 때 느려지는 시스템을 최적화할 수 있는 프로그램인데요. 최적화에 관심있는 분들은 모를 수 없는 인기 프로그램이지만 이제 관심을 가지고 찾는 분들이 계실 수 있으니 지금 바로 설치 파일을 받아보고 간단하게 사용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고클린 다운로드

제가 포스팅을 작성하려고 고클린 공식 사이트에서 설치 파일 다운로드를 시도해봤는데 서버에서 파일을 받는 방식이 아닌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된 고클린 페이지로 이동되어 그 곳에서 다운로드를 진행하는 방식이더라고요. 그래서 고클린 공식 사이트가 아닌 네이버 소프트웨어로 이동하실 수 있게 링크를 올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위에 링크가 네이버 소프트웨어에 등록된 고클린 다운로드 주소입니다. 클릭해서 사이트에 접속해보세요.

고클린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하셨으면 오른쪽에 보이는 무료 다운로드 버튼을 클릭하고 고클린 설치 파일을 다운로드하세요. 버튼 몇 번 클릭이면 바로 파일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고클린 설치 파일은 요렇게 생겼습니다. 파일 이름에는 버전이 적혀있으니 따로 파일을 보관하는 분들이 쉽게 관리할 수 있겠네요. 이제 설치하고 윈도우10에서 고클린을 가볍게 사용해봅시다.



윈도우10 고클린 사용

설치가 완료된 고클린을 실행해서 간단하게 기능적인 내용을 설명해보도록 할게요.

고클린은 무료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이라서 화면 상단과 하단에 광고가 추가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프로그램을 종료했을 때 광고 페이지가 열리는 조금 불편함이 있어요. 설치를 완료하고 처음 고클린을 실행하신 분들은 화면에 보이는 모든 버튼을 클릭해보실 것 같은데요. 자주 사용하는 기능은 하드디스크 최적화, 액티브X 삭제, 인터넷이 느려질 때 요정도가 아닐까 생각합니다.

하드디스크 최적화는 버튼을 클릭했을 때 바로 불필요한 파일이 검색해서 보여주는데요. 얼마나 최적화를 자주 해주셨는지에 따라서 검색되는 파일의 양이 달라지게 됩니다. 우측 하단에 삭제 버튼을 클릭해서 최적화를 해주세요.

액티브X 삭제는 역시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목록으로 보여주는데요. 모두 보기로 설정되어 있어서 현재 설치된 모든 목록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화면 상단에서 날짜 간격을 선택하여 필터링된 목록으로 변경하여 삭제하거나 한 번에 모든 액티브X를 삭제하셔도 됩니다.

인터넷이 느려질 때를 선택하시면 위와 같은 화면이 열리는데요. 상단에 설명을 읽어보면 인터넷 속도 개선을 위해서 기본 프로세스, 백신, 메신저를 제외한 모든 프로세스가 종료된다고 합니다. 게임을 시작하기 전에 실행하면 많은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참고로 프로세스 종료에 포함시키지 않을 프로그램이 있다면 좌측 하단에 예외처리 방법을 클릭해서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