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skPins 원하는 창을 항상 위에 고정하기

컴퓨터에서 작업하다보면 여러개의 프로그램을 실행하게 되는데요. 내가 원하는 창을 항상 위에 고정시킬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 있어서 여러분들께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 보통 항상 위에 고정하는 기능은 동영상 플레이어에서 찾아볼 수 있죠. DeskPins 프로그램 어떻게 받고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DeskPins 다운로드

먼저 DeskPins 프로그램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린 다음에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니 끝까지 읽어주세요. 바로 최신 버전을 다운로드할 수 있는 사이트에 접속해봅시다.

구글에 DeskPins를 검색해보면 여러 사이트와 블로그가 나오는데요. 제가 검색했을 때에는 3번째에 Elias Fotinis 사이트가 나왔습니다. 접속해보니 공식 사이트가 맞는지 모르겠지만 다른 사이트보다 최신 버전을 제공하고 있더라고요. 무조건 상단에 나오는 사이트로 접속하는 것이 정답은 아니라는 것을 참고해야겠습니다.

Elias Fotinis 사이트에 DeskPins 다운로드 페이지로 접속하니까 프로그램 설명과 위와 같이 다운로드 항목도 보이는군요. 1.32 버전과 1.30 버전을 받을 수 있는데 오른쪽에 운영체제를 보니까 우리는 1.32 버전을 받으면 될 것 같습니다. 요즘에도 윈도우 98을 사용하는 사람들은 없겠죠. 

파일 크기가 104KB로 너무 가벼워서 다운로드 링크를 클릭하고 동시에 다운로드가 완료된 것 같네요. 이제 설치를 진행하고 프로그램을 어떻게 사용하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DeskPins 사용하기

설치 파일은 받았고 이제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과 사용하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설치 과정에서 첫 번째 화면은 위와 같이 선택할 수 있는데요. 첫 번째는 DeskPins 프로그램 기능이라서 해제가 불가능하고 두 번째는 시작 메뉴에 아이콘 추가, 세 번째는 DeskPins 프로그램을 시작 프로그램에 추가하는 것입니다. 메모리를 많이 잡아먹지 않겠지만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싶을 때에만 실행하고 싶다면 세 번째 체크를 해제하세요.

다음 과정은 프로그램이 설치될 폴더를 선택하는 화면입니다. 기본으로 설정된 폴더에 설치를 진행하세요. 따로 폴더를 관리하는 분들만 변경하시면 됩니다.

설치 과정에서 시작 프로그램에 추가되는 것을 해제하신 분들은 시작 메뉴에 DeskPins 폴더를 찾아서 실행할 수 있어요. 설정을 변경하지 않고 설치하신 분들은 따로 프로그램을 실행하지 않아도 언제든지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DeskPins 프로그램을 사용하려면 작업 표시줄 오른쪽에서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마우스 포인터가 메모 고정 핀으로 바뀌게 됩니다.

항상 위에 보여지는 것을 원하는 창 아무 곳이나 클릭해보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오른쪽 상단에 고정 핀이 꽂혀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이렇게 사용하면 됩니다. 반대로 고정 핀을 클릭해보면 항상 위에 보이는 것을 해제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