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ightworks 고화질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 다운로드

Lightworks 프로그램으로 2K, 4K 해상도의 고화질 동영상 편집을 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Adobe Premiere와 After Effects plugins을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 분들은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현재 최신 버전과 가장 빠르게 업데이트되는 베타 버전을 어떻게 받으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Lightworks 다운로드

최신 버전이나 베타 버전을 빠르게 받으려면 공식 사이트에 접속해주면 되는데요. 공식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는 방법부터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에서 Lightworks를 검색해보면 검색 결과에 보이는 두 개의 사이트가 모두 공식 사이트입니다. 첫 번째 사이트를 클릭하면 홈 화면으로 접속되고 두 번째 사이트를 클릭하면 바로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할 수 있어요.

Lightworks 다운로드 페이지에 접속해보니 위와 같이 32비트와 64비트 다운로드 버튼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위에는 정식 버전으로 받을 수 있고 아래에는 베타 버전으로 받을 수 있는데 확인해보니 정식 버전은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파일이 받아졌는데 베타 버전은 버튼을 클릭하면 계정을 생성해서 로그인해야 받을 수 있었어요. 정식 버전이 2018년 업데이트고 베타 버전이 2020년 업데이트라서 계정을 생성하고 베타 버전으로 받으실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싶습니다.

저는 정식 버전으로 32비트와 64비트를 모두 받아보았습니다. 여러분들은 사용하고 계시는 윈도우 비트에 맞는 파일만 받으시면 되는데 베타 버전은 계정을 생성하는 것이 귀찮아서 받지 않았어요. 이제 Lightworks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동영상 편집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Lightworks 설치하기

다운로드가 완료된 Lightworks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 과정을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프로그램은 한국어를 지원하고 있는지 모르겠지만 설치 과정에서는 한국어가 지원되고 있습니다. 첫 화면은 그냥 다음 버튼을 클릭해서 넘어가세요.

사용권 계약 화면에서는 위 사항에 동의합니다를 선택하시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되는데 위에 보이는 내용을 읽어보는 분들은 없겠죠? 한글로 써있어도 읽지 않는데 영어네요.

프로그램을 사용하는데 필요한 구성 요소를 선택하는 화면에서는 기본적으로 전체 선택되어 있으니 그대로 설치를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Lightworks 프로그램이 설치될 폴더 위치는 기본으로 설정된 위치로 진행하세요. 따로 폴더를 관리하는 분들만 변경하시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들의 컴퓨터 넘버를 설정하는 화면입니다. 기본으로 1이 입력되어 있는데 아무 숫자나 입력하면 설치할 수 있다고 하네요. 작업 내용을 공유하는 경우에는 주의해서 다른 컴퓨터에 입력된 번호를 피하시면 된다고 합니다.

Lightworks 설치가 완료되고 프로그램이 실행되었습니다. 언어를 변경할 수 있는지 찾아보려고 했지만 보이지 않았어요. 참고로 오른쪽 하단에 빨간색으로 7일 이내에 로그인이나 등록을 해야 한다는 내용이 있으니 잠깐 사용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계정을 등록하고 로그인까지 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