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하(TRAHA) 일본 버전 출시? 다운로드 해볼까?

일본에 모바일 게임 트라하(TRAHA)가 정식 출시되었습니다. 한국 트라하(TRAHA)는 출시된지 1주년이 지났기 때문에 일본 버전으로 새롭게 시작하고 싶다는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그런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일본 버전을 설치하고 어떻게 접속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구글 플레이에서 설치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일본 버전은 지역 금지가 설정되어 있기 때문에 다른 방법으로 설치하셔야해요.


트라하(TRAHA) 일본 버전 설치

QooApp 앱에서 구글 플레이에 지역 금지로 설치하지 못하는 앱을 쉽게 설치할 수 있지만 제가 알려드리려는 앱은 바로 Tap 앱입니다. 중국 앱 마켓인데 글로벌 사용자 전용으로 새롭게 출시된 마켓 앱이예요.



Tap 앱을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궁금하신 분들은 먼저 위에 포스팅 링크를 클릭해서 설치 방법을 확인하면 됩니다. 아래 내용은 Tap 앱 설치를 완료하신 다음에 진행하세요.

설치가 완료된 Tap 앱을 실행하고 트라하(TRAHA)를 검색해야 하는데요. 오른쪽 상단에 돋보기 버튼을 터치하고 영어로 TRAHA를 입력하면 일본 버전을 찾을 수 있습니다. 참고로 한글로 트라하를 검색하면 한국 버전만 나와요. 일본 버전이 검색되었다면 인스톨 버튼을 터치해서 다운로드를 시작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설치 화면으로 넘어가니까 설치를 완료하세요.



트라하(TRAHA) 실행하기

트라하(TRAHA) 설치를 완료했다면 이제 플레이를 해봐야겠죠. 그 전에 꼭 주의하셔야 하는 내용이 있습니다. 일본으로 우회할 수 있는 VPN 앱을 설치해주세요. 저는 ExpressVPN 앱으로 설치했습니다. 다른 앱은 일본 우회를 유료로 제공하는데 ExpressVPN 앱은 7일 무료 체험으로 일본 우회가 가능하더라고요. VPN 앱에서 일본으로 우회하고 바로 트라하(TRAHA)을 실행하지 마시고 조금 기다린 다음에 실행하세요. 

VPN 앱으로 일본 우회를 하지 않은 상태에서 트라하(TRAHA)를 실행하면 위와 같은 현재 지역에서 접속할 수 없다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일본으로 우회한 상태에서 트라하(TRAHA)에 접속하면 위와 같은 화면은 나오지 않아요.

위 화면은 일본이 아닌 다른 국가로 우회를 했거나 VPN 앱을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 게임을 실행했을 때 나오는 데이터 다운로드를 진행해야 한다는 화면입니다. 사실 ExpressVPN 앱에서 일본으로 우회하고 게임에 접속했을 때에도 위와 같은 화면이 나왔었는지 정확하게 기억나지 않네요.

데이터 다운로드는 생각보다 오래 걸렸습니다. 그래도 다운로드가 진행되는 상태에서 홈 화면으로 이동하여 인터넷을 이용하거나 다른 게임을 실행해도 데이터 다운로드는 정상적으로 진행되고 있어서 그 부분은 아주 마음에 들었습니다. 

바로 위 화면이 VPN 앱에서 일본으로 우회하지 않고 접속했을 때 나오는 점검중이라는 알림 화면입니다. 점검이 진행되고 있지 않지만 일본이 아닌 지역에서 접속하면 점검하고 있다는 화면이 나와요. 트라하(TRAHA)를 실행하기 전에 일본으로 우회하고 접속하면 위와 같은 알림은 나오지 않습니다.

일본으로 우회하고 정상적인 데이터 다운로드가 완료되면 로그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페이스북, 구글, 애플, 트위터, 게스트 계정으로 로그인을 할 수 있으니 편한 방법으로 로그인을 해주세요. 만약 로그인 화면이 나오지 않는다면 게임을 재설치하고 꼭 일본으로 우회한 다음에 게임을 실행하셔야 합니다. 

정상적으로 로그인까지 진행되면 위와 같이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어요. 닉네임은 한글로 입력했지만 불가능했고 영어로 입력하면 문제 없이 생성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에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제 닉네임인 hangul2007로 생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거예요. 거짓말로 포스팅을 작성하지 않았다는 증거입니다. 하지만 게임에 접속하려니까 대기열이... 여러분들도 여기까지 진행하셨으면 월드 접속은 대기열만 기다리면 아무 문제 없이 넘어갈 수 있을거예요. VPN 앱으로 일본 우회만 잘 해주시면 게임 접속에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우회를 언제 하는지에 따라서 접속 결과가 결정되는데 굳이 이렇게까지 지역 제한을 신경써서 막는 이유가 뭘까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