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io Office 설치하기 오피스 대안 프로그램

컴퓨터 세팅을 새롭게 마친 상태에서 급하게 문서 작업을 해야 하는 경우나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프로그램을 유료로 구매하는 것이 부담스러운 경우 대안 프로그램을 찾을 수 밖에 없는데요. Trio Office는 완벽한 대체 프로그램이 될 수 없지만 기본적인 문서 작성은 충분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Trio Office 설치하기

Trio Office는 일반 문서 작업 프로그램처럼 설치 파일을 받은 다음에 프로그램을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식은 아닙니다. 그렇다면 어떻게 설치해야 할까요? 바로 윈도우10 스토어 앱을 통하여 설치를 진행하는 것입니다.

작업 표시줄이나 시작 메뉴를 통해서 스토어 앱을 실행하세요. Trio Office를 설치하려면 오른쪽 상단에 검색 버튼을 클릭하고 Trio를 입력하면 바로 아래에 나오는 Trio Office를 클릭하면 됩니다.

Trio Office 설치 페이지로 찾아서 들어가보면 위와 같이 설치할 수 있는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저는 먼저 설치해보고 포스팅하려고 제거한 상태라서 설치 버튼으로 보이지만 처음 설치하시는 분들은 무료 버튼으로 보이실거예요. 버튼을 클릭하면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자동으로 설치까지 진행되니까 여러분들은 그냥 기다리시면 됩니다. 참고로 설치가 완료되면 바탕화면에 바로가기나 시작 메뉴에 아이콘이 생성되지 않으니 시작 메뉴에 설치 프로그램 목록으로 Trio Office를 찾아서 실행하세요.



Trio Office 실행하기

제 인터넷 속도나 컴퓨터 사양이 낮아서 그럴지도 모르겠지만 다운로드가 완료되는데 조금 긴 시간이 필요했습니다. 스토어 앱에서는 다운로드가 진행되고 있는데 완료되니까 설치가 완료되었다는 알림이 나오더라고요. 

시작 메뉴에 설치 프로그램 목록에서 T 항목을 보면 설치가 완료된 Trio Office가 보입니다. 클릭해서 실행해주세요.

다행히 Trio Office 실행하니까 한국어로 사용할 수 있네요. 이제 열어보고 싶은 문서 파일을 불러오거나 만들기 항목에 여러가지 문서를 선택해서 새로운 문서 파일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