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엄마까투리체 무료 폰트 다운로드와 설치

안동시에서 2019년 배포를 시작한 무료 폰트 안동엄마까투리체 다운로드 방법과 폰트를 처음 설치하는 분들을 위해서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유료로 판매하는 상업적 행위나 변형하는 것 외에는 누구나 무료로 사용할 수 있다고 하네요. 폰트 이름도 그렇지만 모양새가 꽤나 귀엽게 제작되었습니다.


안동엄마까투리체 설치 방법

폰트를 어떻게 다운로드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기 전에 먼저 설치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다른 폰트와 다른 설치 방식을 제공하고 있어서 조금 불편한 분들도 계시지 않을까 싶네요.

안동엄마까투리체는 다운로드가 완료되고 확인하면 위에 이미지 오른쪽 파일과 같이 압축 파일로 받아지게 됩니다. 압축 해제하면 왼쪽과 같이 폴더가 생성되어 있어요.

폴더로 들어가보니 폰트 파일이 들어있지 않고 설치하는 방식의 실행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설치해서 사용하는 폰트를 매우 싫어하는데 안동엄마까투리체가 그렇네요.

파일을 실행해서 설치 버튼을 클릭하면 바로 폰트가 설치됩니다. 하지만 일반적인 폰트 파일로 설치하는 것과 차이점이 있었는데요. 제 경우에는 포토샵을 실행한 상태에서 폰트를 설치하면 바로 설치된 폰트를 사용할 수 있었는데 안동엄마까투리체는 포토샵을 재시작해야 사용할 수 있었습니다. 

그래서 설치 방식을 불편하게 생각하는 분들이 계실 것 같아서 다운로드 방법에 사이트에서 받는 방법과 함께 첨부 파일로 폰트 파일을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첨부 파일로 두 개의 파일을 모두 받으신 분들은 파일 크기가 작은 것이 OTF, 파일 크기가 큰 것이 TTF 파일입니다. 

첨부 파일로 받은 폰트를 설치하는 방법은 파일을 선택한 다음에 파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설치를 선택하면 쉽게 설치할 수 있습니다.



안동엄마까투리체 다운로드 방법

바로 위에서 알려드린 것 처럼 사이트에서 안동엄마까투리체를 받는 방법과 첨부 파일로 OTF, TTF 폰트 파일을 올려드릴게요.



먼저 사이트에서 받는 방법입니다. 위에 링크는 안동시 사이트에 안동엄마까투리체 폰트를 받을 수 있는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주소인데요. 클릭하면 이동됩니다.

가장 중요한 폰트 저작권을 알려드려야 할 것 같아요. 누구나 무료로 받아서 사용할 수 있지만 상업적 행위와 변경은 금지하고 있습니다.

페이지에서 스크롤 해보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용 다운로드와 Mac용 다운로드가 있는데 보통 윈도우용은 TTF 파일로 받을 수 있고 Mac용은 OTF 파일로 받을 수 있지만 안동엄마까투리체는 사용하고 계시는 운영체제에 맞는 버튼으로 클릭하셔야 합니다. 설치 파일이 들어있어서 압축 해제하면 윈도우는 EXE, Mac은 DMG 파일이 들어있어요. 



저와 같이 설치해서 사용하는 폰트가 불편하다면 첨부 파일로 받아서 설치하면 됩니다. 위에 올려드린 폰트를 받아서 설치하면 바로 사용할 수 있어요. 설치 방법은 위에서 알려드렸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