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raport handler 통합설치관리 프로그램 삭제방법

인터넷 뱅킹같은 보안 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이트를 이용하려면 veraport handler 통합 설치 관리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 프로그램은 보안 프로그램을 여러개 설치해야 하는 상황에서 쉽게 설치를 도와주는 프로그램으로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항상 실행되고 있다는 것이 문제인데요. 적지않은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어서 설치했던 사이트를 매일 이용하지 않는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veraport handler 삭제방법

모든 인터넷 뱅킹이 이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은 아니지만 몇 곳에서는 여러개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기 때문에 통합설치관리 프로그램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만 설치하면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도 있었지만 위에 캡쳐 이미지를 보시면 여러개의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이용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는 통합설치관리 프로그램인 veraport handler를 설치하라고 나오는데요. 

문제는 사이트에 접속하지 않아도 시작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어서 항상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습니다. 사이트에 접속할 때에만 실행된다면 그나마 괜찮을 것 같은데 어쩔 수없이 삭제를 진행해야겠네요.

삭제할 수 있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지만 저는 윈도우 설정에서 제거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릴게요. 화면 왼쪽 하단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메뉴가 열리는데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 화면이 열렸으면 화면에 보이는 메뉴 중 앱을 선택해주세요. 예전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및 기능에 삭제 기능을 이 곳에서 진행할 수 있다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앱 및 기능으로 넘어오셔서 컴퓨터에 설치되어있는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면 veraport 보안모듈 관리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을거예요. veraport handler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했던 사이트를 자주 이용한다면 어쩔 수 없지만 가끔 접속하신다면 항상 실행되고 있어서 메모리만 잡아먹는 이런 프로그램을 삭제해서 메모리를 확보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