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insideLWS 삭제방법 보안로그 수집 프로그램

보안 프로그램 설치가 필요한 인터넷 뱅킹을 이용하고 설치했던 보안 프로그램 목록을 보는데 IPinsideLWS 프로그램이 있더라고요. 이 프로그램은 보안로그 수집 프로그램이라고 표시되어 있던데 혹시나 시작 프로그램으로 설정되어 있지 않을까 궁금해서 확인해보니 같은 이름으로 등록된 프로그램은 없었습니다. 그런데 알고보니 이 프로그램 이름에 IP가 Interezen Process의 줄임말이네요?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있는 Interezen Process 프로그램을 삭제해봅시다.


IPinsideLWS 삭제방법

한 개의 프로그램에서 메모리를 잡아먹으면 그럴 수 있다고 넘어갈 수 있지만 이런 프로그램이 몇 개나 설치되어 있으면 꽤나 많은 메모리를 사용하면서 컴퓨터 느려짐의 원인이 될 수 있죠. 그렇기 때문에 사이트에 자주 접속하지 않는다면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IPinsideLWS 프로그램을 찾아보면 두 개의 프로그램으로 실행되면서 낮지만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는 것이 보입니다. 현재 사이트에 접속된 상태가 아닌데 실행되고 있어요. 

작업 관리자에서 IPinsideLWS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파일 위치 열기를 해보면 IPinsideLWS 폴더로 이동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삭제를 진행해볼게요.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하려면 윈도우 10 에서는 제어판으로 이동하셔도 가능하지만 새롭게 추가된 윈도우 설정이라는 것이 있습니다.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고 메뉴가 열리면 설정을 선택하세요.

윈도우 설정 화면이 열리면 창 크기에 따라서 버튼의 위치가 달라지는데 보이는 버튼 중에 앱을 선택해주세요. 아래에 세부 설명을 읽어보면 설치 제거가 적혀있는 것이 보입니다.

위에서 확인한 내용으로는 두 개의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었지만 삭제는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만 해주시면 되는데요.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IPinside LWS Agent 프로그램을 찾아서 클릭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IPinsideLWS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삭제를 완료하고 작업 관리자를 열어보면 두 개의 프로그램이 실행되고 있던 위치에서 제거된 것을 확인할 수 있을거예요. 조금 귀찮지만 컴퓨터 느려짐의 원인이 될 수 있는 이런 프로그램을 사이트 이용을 완료되면 삭제해주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