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psbroker 삭제 방법 설치체크 프로그램

인터넷에서 문서를 발급받고 출력할 수 있는 사이트에서는 위변조 문서를 확인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요. maepsbroker 프로그램은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했는지 체크하는 역할의 프로그램으로 마크애니라는 회사에서 제작하였습니다. 수시로 중요 문서를 발급받는 상황은 거의 없지만 maepsbroker는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항상 컴퓨터의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는데 어떻게 삭제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maepsbroker 삭제 방법

단순하게 출력물의 위변조를 확인해주는 프로그램이 컴퓨터에 설치되어 있는지 체크해주는 maepsbroker 프로그램을 시작 프로그램으로 설정해서 항상 실행되게 만들었는지 모르겠지만 여러분들 직업이 중요 문서 출력과 관련되어 있지 않다면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작업 관리자에서 시작프로그램을 확인해보니 마크애니에서 제작한 maepsbroker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프로세스에서 maepsbroker를 찾아보면 많은 메모리는 아니라서 큰 문제는 없을 것 같지만 필요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메모리를 잡아먹는다는 것이 문제가 아닐까요? 지금 바로 삭제하러 가봅시다.

설치된 프로그램을 삭제할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해야 하는데 먼저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메뉴에서 설정을 클릭하여 윈도우 설정 화면을 열어주세요.

윈도우 설정 화면이 열렸으면 화면에 보이는 여러개의 메뉴 중에서 앱을 찾아 선택합니다. 앱 메뉴의 기능은 설치 제거라고 세부 설명에 작성되어 있네요.

앱 및 기능 화면으로 이동해서는 목록 검색하는 곳에 markany를 입력하거나 스크롤 하면서 maepsbroker 프로그램을 찾아 제거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