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iceye maker 삭제 방법 이렇게 하세요.

국세청 사이트를 이용하려고 할 때 보안 프로그램과 함께 voiceye maker 프로그램도 설치하게 되는데요. 이 프로그램은 보이스아이에서 제작한 시각장애인용 음성 변환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게 코드를 만들어주는 프로그램이라고 합니다. 꼭 필요한 분들도 있겠지만 필요하지 않은데 설치하신 분들도 있을거예요. 어떻게 삭제하면 되는지 알려드리겠습니다.


voiceye maker 삭제 방법

정확하게는 모르겠지만 voiceye maker 프로그램은 메모리를 잡아먹는 시작 프로그램이 아니라고 하니까 국세청 사이트를 자주 접속하시는 분들은 굳이 삭제하지 않아셔도 될 것 같아요. 그래도 삭제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 방법으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먼저 화면 왼쪽 하단에서 시작 버튼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리고 메뉴가 열리면 설정을 선택합니다. 예전 제어판에 프로그램 제거 기능과 같은 화면으로 이동하는 것이라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윈도우 설정이 열리면 창 크기에 따라서 버튼의 위치가 다를거예요. 위치는 상관 없이 화면에 보이는 앱 버튼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10 에서는 프로그램을 앱으로 통합하여 부르고 있는 것 같더라고요. 세부 설명을 보시면 설치 제거라고 작성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앱 및 기능에서 voiceye를 검색해서 찾는 방법도 있지만 우리가 삭제하려는 프로그램은 음성 변환을 실행할 수 있는 코드를 제작하는 것이고 같은 회사에서 제작한 음성 변환 프로그램도 설치하셨을 수 있으니 설치 날짜로 정렬해서 위와 같이 두 개의 프로그램을 찾아 삭제해주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