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lfino G3 삭제 방법 궁금하신 분들은 확인하세요.

보통 인터넷 뱅킹을 이용할 때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되는데 그 중에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Delfino G3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위즈베라에서 제작하여 공인인증서 보안 기능을 제공하는데 문제는 설치되면 바로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메모리를 잡아먹는다는 것인데요. 어떻게 삭제하면 되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평소 인터넷 뱅킹을 자주 이용하는 분들은 어쩔 수 없겠지만 가끔 이용하는 분들은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Delfino G3 삭제 방법

내용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왜 Delfino G3 프로그램을 삭제하셔야 하는지 알려드릴게요. 제가 처음에 메모리를 시작 프로그램이라서 메모리를 잡아 먹는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바로 확인이 가능합니다.

작업 관리자에 시작 프로그램 탭을 선택해보면 위와 같이 Delfino G3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저는 인터넷 뱅킹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바로 사이트를 닫았는데 바로 등록되었네요. 삭제하지 않고 다른 프로그램도 계속 설치되면 나중에는 꽤 많은 메모리를 잡아먹으면서 컴퓨터가 느려지게 되는 것입니다.

삭제를 진행하려면 시작 버튼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메뉴가 열리고 설정을 찾아 클릭하여 윈도우 설정 창을 열어주시면 됩니다.

윈도우 설정 창이 열렸으면 세부 설명에 설치 제거라고 작성되어 있는 앱 메뉴를 찾아 클릭하세요. 창 크기에 따라서 메뉴의 위치가 다르니까 위에 이미지와 여러분들의 화면이 다를 수 있습니다.

앱 및 기능 화면으로 넘어와서는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스크롤 하면서 Delfino G3 프로그램을 찾아도 좋지만 위에 검색하는 공간에 Delfino G3를 입력하면 쉽게 찾을 수 있습니다. 검색된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제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