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cdaemon 삭제 방법 어디에서 설치된 프로그램일까?

갑자기 컴퓨터가 느려지는 느낌이 들어서 시작 프로그램을 살펴봤는데 어디에서 설치되었는지 모르겠는 ccdaemon 프로그램이 보이더라고요. 여러분들도 저와 같이 이 프로그램이 무엇인지 궁금하실 것 같은데 악성코드나 바이러스 프로그램은 아니고 한국전자인증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이동을 하려고 할 때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이었습니다. 왜 삭제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유는 시작 프로그램에 등록되어 있다는 것이죠.


ccdaemon 삭제 방법

처음에 시작 프로그램에서 ccdaemon를 발견하고 인터넷에서 조사를 해보니 한국전자인증 사이트에서 컴퓨터→스마트폰, 스마트폰→컴퓨터에서 인증서 이동 작업을 할 때 설치하는 프로그램이라고 하더라고요. 그래서 확인을 해봤습니다.

위와 같이 한국전자인증 사이트에서 공인인증서 이동을 선택하면 UniSign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는 화면으로 넘어가는데 설명을 보면 인증서 이동을 위한 프로그램이라고 작성되어 있습니다. 무조건 설치를 해주셔야 인증서 이동을 할 수 있어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프로그램을 설치하고 작업 관리자에 시작 프로그램을 확인하니까 ccdaemon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습니다. 당연히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겠죠?

이제 ccdaemon 프로그램을 어떻게 삭제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앱 및 기능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시스템 설정으로 검색되는 것이 있을거예요. 키보드에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클릭해서 실행합니다.

앱 및 기능 화면이 열렸으니 ccdaemon 프로그램을 찾아봐야겠죠. 하지만 아무리 스크롤 해봐도 목록에서는 ccdaemon 프로그램을 찾을 수 없을거예요.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이 목록에서 보이지 않아 당황스러울 수 있지만 ccdaemon 프로그램은 crosscert 프로그램을 찾아서 삭제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