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estcert 삭제 방법 이렇게 하시면 됩니다.

인터넷 뱅킹이나 인증서 보안이 필요한 사이트를 이용하려고 보안 프로그램을 설치하다 보면 대부분 다른 프로그램을 설치하게 됩니다. 같은 인터넷 뱅킹만 살펴봐도 은행마다 설치하라고 하는 프로그램이 다르니까요. 오늘은 예티소프트에서 제작한 Non-ActiveX 방식의 공인인증 프로그램 vestcert 삭제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굳이 설치한 프로그램을 삭제하라고 말씀드리는 이유는 사이트를 이용하지 않아도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기 때문입니다.


vestcert 삭제 방법

제가 삭제해야 하는 이유를 말씀드릴 때 설치가 완료되고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된다 했는데요.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vestcert 프로그램이 많은 메모리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것은 아니지만 이런 프로그램을 삭제하지 않아서 계속 쌓이게 되면 꽤 많은 프로그램에서 메모리를 잡아먹으니까 느려지는 결과로 나오게 될거예요.

작업 관리자를 열어서 시작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목록을 살펴보니 아래쪽에 vestcert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vestcert 프로그램을 삭제해볼까요? 작업 표시줄에서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고 앱 및 기능을 검색합니다. 그러면 시스템 설정인 앱 및 기능이 검색될 거예요. 이제 키보드에 엔터키를 누르거나 마우스로 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앱 및 기능 화면이 열렸다면 아래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에서 스크롤 하면서 vestcert 프로그램을 찾거나 목록 검색하는 곳에 vestcert를 입력해서 찾은 다음에 삭제를 해주시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