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eysharp certrelay 삭제 방법 거의 사용하지 않아요.

평소에 컴퓨터 관리를 전혀 하지 않았던 분들은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했고 어떤 기능을 제공하는지 전혀 모르실 것 같은데요. 오늘은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이 무엇이고 어떻게 삭제해야 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는 우리은행에서 PC↔스마트폰 공인인증서 복사할 때 필요한 프로그램이라고 설치했는데 다행히 시작 프로그램은 아니라서 메모리를 잡아먹지 않지만 같이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으니까 삭제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장 중요한 이유는 공인인증서 복사를 우리가 얼마나 자주 이용하겠습니까. 사용할 일이 거의 없으니까 삭제해야죠.


keysharp certrelay 삭제 방법

다른 인터넷 뱅킹에서는 공인인증서 복사를 진행할 때 어떤 프로그램으로 설치해야 하는지 모르겠지만 우리은행에서는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을 사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뱅킹공인인증서 페이지를 보면 인증서 복사 전용 프로그램으로 keysharp certrelay를 설치해야 한다고 합니다. 여러분들은 꼭 우리은행은 아니더라도 같은 내용으로 인증서 복사를 했을 때 이 프로그램을 설치했을 가능성이 높겠네요.

바로 keysharp certrelay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작업 표시줄에 시작 버튼 위에서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세요. 그러면 위와 같은 메뉴가 열리는데 작업 관리자 아래에 있는 설정을 클릭합니다.

윈도우 설정 창이 열렸나요? 그러면 세부 설명에서 설치 제거 기능을 제공하는 앱 버튼을 찾아 클릭합니다. 보통 제어판에서 프로그램 제거를 진행하셨을 것 같은데 윈도우 10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새롭게 윈도우 설정에서 프로그램 삭제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앱 및 기능 창으로 이동을 해주시고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봅니다. 그러면 위에 이미지와 같이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을 찾을 수 있을거예요. 추가로 keysharp certrelay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같이 설치가 진행된 iniLINE CrossEX Service 프로그램도 삭제를 해주세요.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제거 버튼을 클릭하면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