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스크탑에서 블루투스 동글로 스마트폰 음악 감상하기

저는 지니 뮤직 데이터 FREE 미디어팩으로 결제해서 스트리밍하고 있는데요. 아쉬운 부분이 모바일 전용 이용권이라서 PC에서는 스트리밍이 불가능하다는 것입니다. 방법이 없을까 고민해보니 앱플레이어에 지니 뮤직을 설치하는 방법과 블루투스 동글을 이용하는 방법이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앱플레이어는 스트리밍 하려고 실행하기에는 메모리 점유율이 높을 것 같아서 블루투스 동글을 구매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 드라이버 설치

먼저 블루투스 동글은 제가 직접 구매하였음을 알려드립니다. 제 얕은 지식으로 인지도가 있는 NEXT 제품으로 선택했는데 다른 제품과 사용 방법이 다를 수 있다는 것은 참고해주세요. 제가 사용해본 제품은 지금 작성하는 제품 외에는 없어서 다른 제품과의 차이점은 어떤 것이 있는지는 모르겠네요.

먼저 제품 구성을 살펴보면 드라이버를 설치할 수 있는 작은 CD가 들어있고 블루투스 동글이 들어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은 PC 뒷면에 꽂으면 왠지 스마트폰과 연결이 잘 안될 것 같아서 앞쪽에 꽂았는데 블루투스 동글을 연결하고 바로 블루투스 연결이 가능했다면 편하고 좋았겠지만 무조건 드라이버 설치를 해주셔야 사용할 수 있어요.

제품 구성품에 포함된 드라이버 CD를 데스크탑 CD-ROM에 넣어줍니다. 그러면 내 PC에 위와 같이 보이는데 제 경우에는 자동 실행이 안되서 직접 들어갔어요.

디스크에 있는 파일 목록을 보면 Autorun 파일이 들어있는 것으로 봐서는 자동 실행을 지원하는 것 같은데 제 컴퓨터에서는 안되더라고요. 드라이버 설치를 위해서 Setup 파일을 실행합니다.

설치 과정에서는 위와 같이 기본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는데 검색 모드를 검색 열기로 변경해주세요. 그리고 장치 유형은 변경하지 않아도 스트리밍 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습니다. 왠지 불안하다면 PC/데스크탑으로 변경하고 설치하세요.



블루투스 연결하기

블루투스 동글 드라이버 설치를 완료했으면 이제 스마트폰과 데스크탑을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스트리밍을 해봐야겠죠. 어떻게 연결하면 되는지 알려드릴게요.

먼저 작업 표시줄에서 위와 같이 CSR 블루투스 아이콘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메뉴가 열리는데 블루투스 라디오 켜기를 클릭합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 블루투스를 검색하면 여러분들의 데스크탑 이름이 보이실거예요. 위에 이미지는 제 데스크탑 이름이니까 여러분들의 화면과 다르게 나온다는 것은 참고하고 진행하면 됩니다. 터치해서 페어링을 시도해주세요.

스마트폰에서 페어링을 시도했으면 PC 화면 오른쪽 하단에 위와 같이 페어링을 시도하고 있다는 알림이 나오게 됩니다. 클릭해서 페어링 연결을 계속 진행해주세요. 만약 알림을 클릭하지 못하고 늦어서 사라졌다면 다시 스마트폰에서 연결을 시도하면 되니까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보통 블루투스 연결을 처음 진행할 때에는 코드를 확인하는 단계를 거치는 경우가 있습니다. 블루투스 동글도 코드를 확인해야 하는데요. 먼저 PC에 나오는 코드와 스마트폰에 보이는 코드가 맞는지 확인하세요.

스마트폰에 보이는 인증번호를 살펴보면 PC에서 보였던 코드와 같은 것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제 스마트폰에서는 확인을 터치하고 PC에서는 다음 버튼을 클릭하세요.

이제 PC에는 장치 연결을 시도하고 있다는 알림이 열렸습니다. 알림을 클릭하면 연결할 수 있어요.

등록된 디바이스에 조금 전 연결을 시도했던 데스크탑이 등록되었습니다. 전화가 왔을 때 PC에서 벨소리를 듣고 싶지 않기 때문에 오른쪽 톱니바퀴를 터치하고 통화는 연결 해제를 해주었어요.

스마트폰과 블루투스 연결이 되었는데 이렇게 플레이어가 열렸습니다. 이 화면에서 스마트폰에 음악 재생을 컨트롤 할 수 있어서 편하네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