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2570체 다운로드 6.25 전쟁 70주년 기념 무료 폰트

오늘은 서울보훈청에서 6.25 전쟁 70주년을 맞이하여 개발한 무료 폰트 62570체 다운로드하는 방법과 어떻게 설치하면 되는지 알려드리려고 하는데요. 인터넷 뉴스에서 네이버 폰트와 각종 서체 사이트를 통하여 무료로 받을 수 있다고 하길래 확인해보니 네이버 폰트는 그냥 폰트 파일만 받을 수 있고 폰트 개발 업체인 투게더그룹 사이트에서는 폰트 파일과 라이선스 파일을 같이 받을 수 있더라고요. 아무래도 폰트는 개인이 사용하는 것보다 업체나 영상 제작 등에서 많이 사용하고 있으니 라이선스도 같이 받을 수 있는 투게더그룹 사이트에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설명해드릴게요. 



62570체 다운로드

폰트에 관련된 설명이나 영상은 투게더그룹 사이트에 62570체 페이지로 접속하면 확인할 수 있는데 이곳에서 같은 내용을 설명해드릴 필요가 있을까 싶더라고요. 제가 포스팅에 폰트 파일을 첨부하고 사이트 접속하는 내용을 작성하지 않는다면 폰트에 관련된 설명을 해드려야 하겠지만 폰트 개발 업체 투게더그룹 사이트에 접속해서 다운로드하는 방법으로 알려드리니까 폰트에 관련된 설명은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검색 포털 사이트에서 투게더그룹을 검색하세요. 다음, 구글, 네이버 어느 곳에서나 검색하면 되는데 네이버와 구글에서는 62570체 페이지로 빠르게 접속할 수 있는 전용서체 개발 링크가 나오지만 다음에서는 메인 페이지로 접속하는 링크만 나오니까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투게더그룹 사이트에 전용서체 개발 페이지로 접속하면 위와 같이 62570체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큼지막한 이미지 링크가 보이실 거예요. 클릭하면 이동할 수 있습니다. 62570체 외에도 다른 폰트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는 이미지 링크도 있으니까 확인해보고 마음에 드는 폰트가 있다면 이동해서 받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폰트 관련 설명은 생략하기로 했지만 그래도 어떤 모양의 폰트인지 보여드려야 할 것 같아서 62570체 페이지에서 위에 내용을 캡처하였습니다. 보통 무료 폰트 중에서는 이름만 다르고 모양은 거의 비슷한 것들도 있는데 62570체는 비슷하지 않고 62570 폰트만의 특징이 있어서 너무 좋았어요. 아무래도 다른 폰트보다 의미가 남다른 폰트라서 더 마음에 들었던 것 같습니다.

62570체 페이지에서 폰트 설명을 읽어보면서 아래쪽으로 스크롤 해보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을 찾을 수 있습니다. 클릭하면 폰트 파일이 들어있는 압축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다운로드가 완료된 압축 파일을 해제하고 폴더로 이동해보면 위와 같이 62570체 매뉴얼북 PDF 파일과 62570체 폰트 TTF 파일이 들어있습니다. 폰트에 자세한 설명은 매뉴얼 북에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무료 폰트라고 하지만 사용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 용도에서 폰트를 사용하는 경우도 있으니까 라이선스도 꼭 확인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62570체 설치 방법은 아주 쉬운데요. 폰트를 선택하고 마우스 우클릭을 해보면 위와 같이 우클릭 메뉴에 설치가 있습니다. 설치를 클릭해서 바로 폰트를 설치할 수 있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