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 발생 이유와 해결 방법

인터넷에서 프로그램을 설치하는 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실행해보니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가 발생되었다면 그 이유는 무엇이고 어떻게 해결할 수 있을까요? 외국 인터넷 페이지에 올라온 내용을 가지고 여러분들이 오류를 해결하는데 쉽게 진행하실 수 있도록 알려드리니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 발생 이유

먼저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가 발생되었던 이유가 무엇인지 알려드릴게요.


여러 번 다운로드 한 응용 프로그램 또는 프로그램의 설치 파일이 손상되었거나 불완전하거나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하지 못하는 경우에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 메시지가 표시됩니다. 이 오류는 원래 변경 내용으로 인해 일부 변경 사항으로 인해 설치 프로그램이 자체 검사에 실패했음을 의미합니다. 그러나 설치가 계속 진행되면 최종 설치된 소프트웨어가 손상됩니다. 따라서 계속하려면 설치 프로세스를 중지하는 오류가 표시됩니다.


위와 같은 내용으로 인하여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가 발생된다고 하는데요. 해결 방법이 없는 것은 아니니까 걱정하지 마시고 아래 내용을 확인해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 해결 첫 번째 방법

인터넷에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를 검색해보면 여러 가지 해결 방법이 작성된 블로그 포스팅이 나오지만 제가 이번에 알려드리는 해결 방법은 The GEEK Page 사이트에 등록된 내용입니다. 모든 분들의 오류를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아닐 수 있다는 것을 참고해 주시면 좋을 것 같아요.

먼저 실행했을 때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가 발생되었던 설치 파일 위치로 찾아가주셔야 합니다. 저는 설명을 위해서 V3 Lite 파일로 캡쳐를 했지만 여러분들은 다른 파일에서 오류가 발생되었을거예요.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가 발생되는 파일을 선택한 다음에 마우스 우클릭을 해주시고 복사를 선택합니다.

복사된 파일은 새로운 폴더로 붙여넣기 해주셔야 하는데요. 새롭게 생성하는 폴더 이름은 영어 외에 다른 문자를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고 합니다. 새로운 폴더로 이동된 파일을 실행하면 정상적으로 작동하는데 그래도 정상적인 작동이 안 된다면 다음 방법으로 시도해보세요.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 해결 두 번째 방법

위에서 알려드린 첫 번째 방법으로 Error launching installer 오류가 해결되지 않았다면 두 번째 방법으로 시도해볼 수 있습니다. 이번 방법은 명령 프롬프트로 직접 명령어를 입력해서 해결하는 방법인데요. 지금 바로 시도해보세요.

작업 표시줄 왼쪽에 돋보기를 터치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명령'을 입력하면 위와 같이 명령 프롬프트 앱이 검색됩니다. 오른쪽에서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열어주세요.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가 열리고 위와 같은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 위에 명령어는 제 폴더 위치에 맞게 입력한 것이니까 똑같이 입력하시면 안됩니다.


"소프트웨어 폴더 위치\설치 파일 이름.exe" /NCRC


소프트웨어 폴더 위치는 첫 번째 방법에서 보여드린 복사된 파일을 붙여넣기한 폴더 경로를 입력해야 하는데요. 불편하게 입력하지 마시고 폴더에서 경로를 복사한 다음에 명령 프롬프트에 붙여넣기하면 한 번에 입력됩니다. 잘 모르겠는 분들은 직접 입력하는 것이 더 편할 수 있겠네요. 모두 입력한 다음에 키보드에 엔터키를 누르면 소프트웨어가 정상적으로 설치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