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aterfox(워터폭스) 64비트 전용 브라우저 다운로드

예전에는 거의 모든 컴퓨터가 32비트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했었지만 요즘은 대부분 컴퓨터가 64비트 윈도우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있죠. 그러다보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기 위해서 파일 다운로드 사이트에 접속하면 두 개의 비트로 나뉘어져 제공되고 있는데 인터넷 브라우저로 잘 알려져 있는 파이어폭스도 64비트 전용 브라우저인 Waterfox(워터폭스)를 개발하여 배포하고 있습니다.



Waterfox(워터폭스) 다운로드

64비트 전용으로 개발되었기 때문에 만약 32비트 운영체제를 사용하는 분들은 설치할 수 없다는 점 참고해 주세요. 그리고 기존에 파이어폭스를 사용하고 계셨다면 확장 프로그램을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Waterfox(워터폭스)로 바꿔서 사용하시면 부드러운 인터넷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합니다.

Waterfox(워터폭스) 설치 파일을 받으시려면 구글에 접속해서 검색하면 되는데 영어로 Waterfox를 입력하거나 한글로 워터폭스를 입력하세요. 영어로 검색했을 때에는 사이트가 상단에 나오지만 한글로 검색하면 아래쪽에서 사이트를 찾을 수 있습니다. 

Waterfox(워터폭스) 공식 사이트로 접속해서 메인 페이지를 보시면 위와 같이 다운로드 버튼이 나옵니다. 버튼을 클릭해보면 바로 설치 파일을 받을 수 있어요.

업데이트는 얼마나 자주 진행되는지 궁금해서 uptodown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해보니 위와 같이 나왔는데요. 2020년부터는 버전 넘버가 바뀌었고 4월을 제외한 매달 업데이트가 진행되었다는 것이 확인됩니다.

다운로드가 완료된 Waterfox(워터폭스) 최신 버전 설치 파일을 실행하여 브라우저 설치를 진행하세요. 설치를 진행하는 과정은 버튼 클릭 몇 번이면 설치 완료까지 진행되니까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가 완료된 Waterfox(워터폭스)를 실행하면 위와 같이 다른 브라우저에서 설정, 북마크, 즐겨찾기, 비밀번호 데이터를 가져올 것인지 물어보는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 데이터를 가져오지 않고 사용하려면 Don't import anything을 체크하시면 됩니다.

Waterfox(워터폭스)를 실행해서 인터넷 속도가 어떤지 테스트해보니 설치를 완료하고 처음 실행하는 것이라서 그런지 생각보다 괜찮았습니다. 계속 사용해보다가 포스팅 작성 브라우저를 Waterfox(워터폭스)로 바꿔야겠어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