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내 기기 찾기 잃어버린 스마트폰 위치를 찾아보자

평소 스마트폰을 잘 잃어버리는 분들께 꼭 필요한 기능 중 하나로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내 기기 찾기 서비스를 어떻게 사용할 수 있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아주 예전에 잃어버린 기기를 찾는 것은 실패할 수 있지만 최근 잃어버린 기기는 빠르게 위치를 찾아볼 수 있어요.



구글 내 기기 찾기 이용 방법

설명하기에 앞서 현재 스마트폰을 잃어버린 분이 이 포스팅을 보고 계신다면 꼭 찾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만약 찾기 어려운 상황이라면 사이트에서 제공되는 기능으로 내 정보를 보호하세요.

네이버에서 구글 내 기기 찾기를 검색했을 때에는 위와 같이 블로그 포스팅이 나오게 됩니다.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는 기능은 네이버에 검색해도 나오지 않아요. 여러분들이 제 포스팅에 찾아온 것처럼 네이버는 블로그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다음에서는 구글 내 기기 찾기를 검색하면 위와 같이 모바일 앱을 상단에 보여주는군요. 구글에서 제작하여 출시한 구글 내 기기 찾기 앱도 보이지만 무조건 앱을 설치해야 스마트폰을 찾을 수 있는 것이 아니라서 앱을 설치하라는 말씀은 드리지 않을게요. 이렇게 다음에서도 검색하면 필요한 기능을 찾을 수 없습니다.

마지막으로 구글에서 내 기기 찾기를 검색해봅니다. 그랬더니 바로 위와 같이 내 기기의 위치를 찾는 화면이 나오네요. 참고로 저는 찾으려는 스마트폰에 로그인된 구글 계정과 같은 것으로 구글 사이트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검색했기 때문에 바로 기기를 찾는 화면이 나오는 것입니다.

만약 구글 사이트에 로그인되지 않은 상태에서 내 기기 찾기를 검색했을 때에는 위와 같이 휴대전화 찾기 사이트가 검색되었을 거예요. 검색된 사이트를 클릭해서 접속합니다.

사이트에 접속해보면 휴대전화 찾기로 찾으려는 기기와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을 하라는 버튼이 나옵니다. '로그인하여 시작' 버튼을 클릭하고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세요. 다음 내용은 구글 사이트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검색했을 때 스마트폰을 찾는 방법과 휴대전화 찾기 사이트를 클릭해서 접속하고 로그인했을 때 스마트폰 찾는 방법을 설명해드리겠습니다.



구글 사이트 로그인된 상태

먼저 구글 사이트에 로그인된 상태에서 내 기기 찾기를 검색했을 때 나오는 화면으로 스마트폰을 찾는 방법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내 기기 찾기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 상단에 휴대전화를 찾는 지도가 나오는데 지도 오른쪽 상단을 보시면 전체 화면 전환 버튼이 있습니다. 클릭하세요.

전체 화면 전환 버튼을 클릭했더니 구글 내 기기 찾기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 화면 오른쪽에는 현재 내 기기의 위치가 표시되고 있고 왼쪽 화면에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소리 재생 기능, 위치를 찾을 수 없거나 내가 모르는 위치에 스마트폰이 있을 경우 다른 사람이 열어볼 수 없게 기기 잠그기 기능, 잃어버린 스마트폰이 해외로 넘어갔거나 다른 지역으로 위치가 나올 때 찾는 것을 포기하며 내 정보를 모두 제거할 수 있는 기기 초기화 기능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찾기 사이트에 접속하고 로그인한 상태

이번에는 구글 사이트에 로그인하지 않은 상태에서 검색하면 나오는 휴대전화 찾기 사이트에 접속하고 사이트에서 로그인했을 때 스마트폰을 찾는 방법입니다.

휴대전화 찾기 사이트에서 로그인하면 같은 계정으로 로그인된 스마트폰 목록이 나오는데요. 제 경우에는 스마트폰과 태블릿에 로그인되어 있어서 목록에 2개의 기기가 보이고 있습니다. 목록에서 찾고 싶은 기기를 클릭하세요.

찾고 싶은 기기를 선택하면 지도에 위치가 표시되어 나오지는 않지만 조금 더 많은 기능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휴대전화 잠금, 전화 걸기, 스마트폰에서 구글 계정 로그아웃 같은 기능을 선택할 수 있네요. 개인적으로는 처음에 알려드린 구글 사이트에 로그인한 상태에서 검색하는 방법으로 이용하는 것이 조금 더 편했던 것 같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