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메일 전체 삭제 클릭 두 번이면 끝나요.

구글 계정을 생성한 모든 분들이 사용할 수 있는 지메일은 관리하지 않고 시간이 지나서 접속해보면 엄청나게 많은 메일이 쌓이게 되는데요. 중요하지 않은 메일이 대부분이라서 한 번에 삭제하고 싶다면 클릭 두 번으로 깔끔하게 삭제할 수 있습니다. 휴지통 비우기까지 하려면 클릭 다섯 번이면 되겠네요.



지메일 전체 삭제

설명을 시작하기에 앞서 아쉬운 부분을 말씀드려야 할 것 같습니다. 지메일 어플이나 모바일 브라우저 지메일에 접속해서 전체 삭제를 해보려고 했지만 기능이 없어요. PC 인터넷 브라우저를 통해서 지메일 전체 삭제가 가능합니다.

지메일 어플에서 메일을 삭제하려면 왼쪽 동그라미를 터치해서 선택하고 휴지통을 터치해서 삭제하는 방법과 오른쪽으로 밀어서 한 번에 삭제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체 삭제는 어플에서 불가능해요.

이제 PC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지메일에 접속한 상태로 클릭 두 번에 지메일 전체 삭제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화면 상단 메일 검색하는 공간 아래를 보시면 체크 박스가 있어요. 읽은 메일과 읽지 않은 메일을 한 번에 삭제하려면 체크 박스를 클릭해서 모든 메일을 선택하면 되는데 읽은 메일만 삭제하고 싶다거나 읽지 않은 메일만 삭제하고 싶을 때에는 아래 방향 화살표를 클릭합니다.

아래 방향 화살표를 클릭하시면 위와 같이 모든 메일을 선택할 수 있는 '전체선택', 읽은 메일만 선택할 수 있는 '읽음', 읽지 않은 메일만 선택할 수 있는 '읽지않음', 중요 메일로 선택된 메일만 삭제할 수 있는 '별표', 중요하지 않은 모든 메일을 선택할 수 있는 '별표없음'이 있습니다. 여러분들이 삭제를 원하는 설정으로 선택하세요. 체크 박스를 클릭하거나 세부 선택을 클릭하는 것이 첫 번째 클릭입니다.

삭제하고 싶은 메일 선택이 완료되었으면 체크 박스 오른쪽에 위치한 휴지통 버튼을 클릭해서 선택된 메일을 삭제할 수 있어요. 휴지통을 클릭하는 것으로 두 번째 클릭까지 진행되었습니다.

휴지통 비우기까지 하려면 클릭 다섯 번이면 되는데요. 지메일 전체 삭제로 클릭 두 번을 했으니까 세 번의 클릭이면 됩니다. 왼쪽 메뉴에서 휴지통을 클릭하면 세 번째 클릭.

휴지통 화면을 보면 상단에 30일 후 자동 삭제된다는 내용과 지금 휴지통 비우기 링크가 있습니다. 지금 휴지통 비우기 링크를 클릭하면 네 번째 클릭이네요.

휴지통 비우기가 완료되면 다시 복구하는 것이 불가능하거나 어렵기 때문에 혹시나 중요 메일을 실수로 삭제하지 않았는지 잘 확인하라는 의미로 메일 삭제 확인 팝업이 열립니다. 팝업 화면에서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마지막 다섯 번째 클릭으로 휴지통 비우기를 완료할 수 있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