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c00d36cb 오류 코드 원인과 해결 방법 설명입니다.

윈도우 10 운영체제를 사용하면서 MKV 파일을 재생하거나 파일 이름을 변경할 때 발생할 수 있는 0xc00d36cb 오류 코드는 어떻게 해결하면 되는지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 오류가 발생하는 원인을 알아보면 윈도우 시스템 결함, 윈도우 스토어 구성 요소 손상, 잘못된 파일 권한, 사용자 프로필 문제, 손상된 미디어 파일 등 범위가 넓은데 딱 한개의 해결 방법만 있는 것은 아니라서 내용이 조금 길어질 것 같네요. 



0xc00d36cb 오류 해결 첫 번째

처음으로 여러분들께 알려드릴 해결 방법은 VLC Media Player를 사용하는 것입니다. 해결 방법이라고 알려주는게 프로그램을 설치하라니 조금 황당하기는 하지만 오류가 발생되는 미디어 파일을 현재 사용하고 계시는 동영상 플레이어가 지원하지 않거나 손상된 파일일 수 있으니 다양한 비디오 형식을 지원하고 손상된 파일 재생이 가능한 VLC Media Player에서 재생해보는 것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VLC Media Player를 설치하시려면 구글에서 vlc 미디어 플레이어를 검색합니다. 그러면 검색 결과 첫 번째로 한국어로 적용된 공식 사이트에 접속할 수 있어요.

VLC Media Player 사이트를 보시면 화면 오른쪽에 바로 다운로드 버튼이 있습니다. 기본값으로 윈도우 64비트용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설정되어 있는데 32비트 윈도우를 사용하거나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다운로드 버튼 오른쪽에 아래 화살표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페이지가 변경되고 다운로드해서 고맙다는 내용이 적혀있는데 조금 기다리시면 자동으로 설치 파일 다운로드가 진행됩니다. 만약 기다려도 다운로드가 시작되지 않는다면 화면에 click here 링크를 클릭해서 수동으로 받아주세요. 설치 파일을 받았으면 설치를 진행해서 VLC Media Player를 사용하면 됩니다.



0xc00d36cb 오류 해결 두 번째

두 번째 방법은 윈도우 10 운영체제에서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문제 해결사를 이용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자체 제공되는 문제 해결사는 믿음직하지 못하다고 생각하지만 상황에 따라서 다를 수 있으니까요. 해보시는 것을 추천합니다.

작업 표시줄 왼쪽에서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 공간에 문제 해결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시스템 설정으로 설정 문제 해결이 나올거예요. 클릭해서 실행하세요.

문제 해결 화면이 열리셨으면 하단에 추가 문제 해결사를 클릭해서 다음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이번 화면에서는 설명해드릴 내용은 없습니다.

추가 문제 해결사 화면에서 스크롤 하면서 아래쪽에 비디오 재생을 찾아 선택하면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이 보이실거예요. 문제 해결사를 실행해서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