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글 쪽번호 오류 누구나 해결 가능

한글 문서를 작성하면서 대량으로 출력할 때 쉽게 확인하기 위해서 쪽번호를 표시하게 되는데 막상 출력해보니 순서가 이상하다거나 같은 쪽번호가 중간에 또 나오는 오류가 발생되었다면 걱정하지 마시고 해결 방법을 적용해보세요. 누구나 쉽게 해결할 수 있는 문제라서 내용을 보고 이해하시는 것에도 어려움이 없을거예요.



한글 쪽번호 오류 해결 방법

쪽번호 오류가 발생되는 이유는 찾아보면 여러 가지가 있습니다. 하지만 해결 방법을 찾아보면 한 가지 방법이 나오죠.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바로 쪽번호 설정을 삭제하고 다시 설정하는 방법인데요. 어떻게 하면 되는지 확인해보세요.

보통 쪽번호를 설정하면 조판 부호로 쪽번호 위치가 적용되어 해당 페이지부터 쪽번호가 표시되는데 중간에 새 쪽 번호라는 조판 부호가 입력되면 그 페이지부터는 쪽번호 오류가 발생됩니다. 페이지 숫자가 꽤 많다면 스크롤 하면서 찾아가며 삭제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한 번에 삭제할 수 있는 기능을 사용하는 것이 좋은데요. 한글 프로그램을 실행해서 상단 편집 메뉴를 선택하면 조판 부호 지우기 버튼이 나오게 됩니다.

조판 부호 지우기 창이 열렸다면 스크롤 하면서 세 개의 항목을 체크해 주시면 되는데 새 쪽 번호와 쪽 번호, 쪽 번호 위치를 체크하고 지우기 버튼을 클릭하세요. 그러면 설정해놓은 쪽번호가 삭제된 것을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이제 쪽번호 오류를 발생하는 조판 부호가 제거되었으니 다시 쪽번호를 설정해 주면 됩니다. 한글 프로그램 상단 메뉴에서 쪽을 선택하면 쪽 번호 매기기 버튼이 보이실 거예요. 클릭해서 설정을 시작하세요.

쪽번호 매기기 창이 열리고 원하는 설정으로 선택합니다. 위치와 번호 모양을 선택한 다음 넣기 버튼을 클릭하면 한글 쪽번호 오류 문제가 해결되어 정상적으로 표시되는 것을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