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ngs Online Security 삭제해도 괜찮은 프로그램인가?

만약 여러분들이 제어판에 프로그램 및 기능이나 앱 및 기능 화면을 열어서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는데 Kings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이 보여서 '내가 설치한 것 같지 않은데 삭제해도 괜찮을까?' 라는 생각을 했다면 제가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Kings Online Security 발견

예전에 설치했다가 지금은 사용하지 않는 프로그램을 삭제하려고 앱 및 기능을 검색해서 실행했습니다. 목록을 설치 날짜로 정렬해서 살펴보고 있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내가 설치했던 기억이 없는 Kings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이 보이네요?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시면 설치된 목록에 Kings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그냥 삭제할까 생각도 해봤지만 만약 윈도우 업데이트가 진행되면서 설치되는 확률도 살짝 있으니까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 검색이라는 것을 해보기로 했어요. Kings Online Security는 윈도우 업데이트로 설치되는 프로그램이 아니고 은행, 관공서 사이트, 카드사 홈페이지를 이용할 때 설치해야 하는 프로그램 중 하나라고 합니다.

한 사이트에 보안 필수 프로그램으로 Kings Online Security 키보드 보안 프로그램이 보여지고 있습니다. 이렇게 여러분들이 사이트를 이용할 때 보안 프로그램으로 설치된 것입니다.

윈도우 필수 프로그램은 아니었지만 악성 코드 프로그램도 아니라는 것을 확인했으니 삭제하지 않아도 괜찮지 않을까 생각할 수 있는데 Kings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이 필요한 사이트를 접속하지 않아도 작업 관리자에 프로세스 항목을 보면 32비트와 64비트 프로그램으로 실행되어 컴퓨터 메모리를 잡아먹고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실거예요. 

나중에 사이트를 접속할 때 다시 설치할 수 있으니까 Kings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은 삭제를 해주시는 것이 맞아요. 만약 여러분들이 앱 및 기능 화면에서 이 프로그램을 찾았다면 Kings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제거를 진행하시면 됩니다.

프로그램 및 기능 화면에서 Kings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을 찾으셨으면 마우스 우클릭을 하시고 제거/변경을 클릭해서 삭제를 진행하세요.

앱 및 기능 화면도 아니고 프로그램 및 기능 화면도 아닌 곳에서 Kings Online Security 프로그램을 삭제하는 방법은 내 컴퓨터를 열어서 C 드라이브에 Kings 폴더로 이동하고 KOS 폴더로 이동해서 Uninstall 파일을 실행하는 것으로 제거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