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x80070422 오류 발생! 해결 방법 알려드립니다.

윈도우를 사용하다 보면 업데이트를 진행할 때 0x80070422 오류가 발생된다고 하는데 윈도우 스토어에서도 앱 설치를 진행할 때 같은 0x80070422 오류가 발생된다고 합니다. 해외에서 작성된 글을 보니까 다양한 해결 방법을 제공하고 있어서 바로 여러분들께 알려드릴게요. 



0x80070422 해결 첫 번째 방법

가장 쉬운 방법이라서 첫 번째로 알려드리는데 스토어 캐시를 재설정해서 0x80070422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스토어에서 앱을 설치하다가 오류가 발생했다면 진행해보세요.

작업 표시줄 왼쪽에서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wsreset 입력을 해줍니다. 그러면 위와 같이 명령 실행이 나오는데 실행하시면 바로 cmd 창이 열리면서 스토어 재설정이 시작돼요. 1분 정도 지나면 스토어가 실행됩니다. 이제 오류가 발생되었던 앱 설치를 다시 시도해보세요.


0x80070422 해결 두 번째 방법

명령 프롬프트 화면을 열고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중지하고 시작하는 명령어를 입력해서 0x80070422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작업 표시줄 왼쪽에서 돋보기를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 cmd를 입력하면 명령 프롬프트가 나오게 됩니다. 화면 오른쪽에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을 클릭해서 명령 프롬프트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세요.

명령 프롬프트가 실행되었으면 먼저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중지하는 명령어를 입력해주시면 되는데요. 명령어는 아래 작성되어 있습니다. 


net stop wuauserv


위에 명령어를 입력해서 서비스를 잘 멈추었습니다.라는 내용이 나왔다면 이제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하는 명령어를 입력할게요.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시작하는 명령어를 입력하시면 위와 같이 서비스가 잘 시작되었다는 내용이 나오게 될 거예요. 만약 중지 명령여를 입력했는데 캡처 이미지와 다르게 나왔다면 시작 명령어를 입력해서 확인해보세요. 시작하는 명령어는 아래 적어놓았습니다.


net start wuauserv


명령어를 입력하여 서비스가 잘 시작되었다면 컴퓨터를 재부팅해서 오류가 발생되는지 확인해보세요.



0x80070422 해결 세 번째 방법

다음 방법은 윈도우 업데이트 문제 해결을 진행하여 0x80070422 오류를 해결하는 방법입니다. 이번 방법도 어렵지 않으니까 잘 따라 하실 수 있을 거예요.

작업 표시줄 왼쪽에 검색하는 화면을 열어서 문제 해결을 입력합니다. 그러면 설정 문제 해결이 나오는데 클릭해서 실행해 주세요.

문제 해결 창이 열렸나요? 이제 화면 하단을 보시면 추가 문제 해결사 링크가 있을 거예요. 다양한 문제 해결 방법을 찾기 위해서 추가 문제 해결사를 클릭해서 화면을 이동하세요. 

추가 문제 해결사 화면으로 넘어왔습니다. 화면에 보이는 내용 중에서 윈도우 업데이트를 선택하면 문제 해결사 실행 버튼이 보이게 되는데요. 버튼을 클릭하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0x80070422 해결 네 번째 방법

마지막으로 알려드릴 오류 해결 방법은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를 자동으로 변경하는 것인데요. 마지막 방법도 어렵지 않습니다.

작업표시줄 왼쪽에서 검색하는 공간에 서비스를 입력하고 실행해 주세요. 그리고 화면에 보이는 목록에서 Windows Update를 찾아 더블 클릭하여 속성 창을 열어줍니다.

윈도우 업데이트 서비스 속성 창이 열렸으면 시작 유형 설정을 자동으로 변경합니다. 이제 창 아래에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창을 닫고 0x80070422 오류가 발생되는지 체크해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