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모어 컴포버즈(ESS3001T) 직접 구매한 개봉기

정말 오랜만에 개봉기 포스팅하는 것 같습니다. 유튜브에 Producer dk 채널 영상을 자주 보고 있는데 원모어 컴포버즈 영상이 올라왔더라고요. 영상을 보고 지금 사용하고 있는 QCY T5 이어폰은 이제 한 걸음 물러나야 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들어 바로 구매해버렸습니다.

 

 

원모어 컴포버즈(ESS3001T) 개봉기

사실 무선이나 유선 이어폰을 구매했으면 음질에 저음은 어떻고 고음은 어떻다 그리고 다른 이어폰과 비교하면 어떻다 라고 멋진 내용을 작성하고 싶었지만 제 귀가 싸구려 막귀라서요. 어쩔 수 없이 제품 음질 내용은 포기해야 할 것 같습니다.

그래도 제가 직접 구매한 원모어 컴포버즈(ESS3001T) 제품이니까 개봉기에 이어서 짧은 사용기까지 적어보도록 할게요. 제품 가격은 현재 할인된 49,000원에 배송비 2,500원을 더해서 51,500원에 구매할 수 있습니다. 언제까지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되는지 모르겠지만 QCY T5 이어폰 두 개 정도 구매할 수 있는 금액으로 원모어 컴포버즈(ESS3001T)를 구매했네요.

구성품을 보면 별것 없습니다. 원모어 컴포버즈(ESS3001T) 사용 방법을 알려주는 설명서에는 한국어도 포함되어 있어서 처음 무선 이어폰을 구매하신 분들도 연결하는데 어렵지 않을 것 같아요. 참고로 충전 케이블은 제품에 포함된 것으로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일반 C타입 충전 케이블로 사용하시면 고속 충전 보조배터리에 연결했을 때 이어폰에 문제가 발생할 수 있지만 제품에 포함된 케이블은 고속 충전이 불가능한 케이블이라서 이어폰 충전에 부담이 없습니다. 궁금하신 분들은 스마트폰에 케이블을 연결해보면 고속 충전이 아닌 일반 충전으로 확인하실 수 있을 거예요.

그나저나 이어폰 케이스는 정말 크기가 작아서 좋네요. 배터리 용량과 사용 시간에 단점은 있겠지만 덩치만 큰 케이스를 주머니에 넣었을 때 부담되는 것은 싫으니까요. QCY T5 이어폰 케이스와 비교해도 꽤나 작은 크기입니다.

 

 

원모어 컴포버즈(ESS3001T) 설정

제가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데 구글 플레이에 1MORE MUSIC 앱을 검색해서 설치하면 펌웨어 업데이트가 가능합니다. 아이폰 앱스토어에도 등록되어 있다는 것 같더라고요.

저는 바로 펌웨어 업데이트를 진행했습니다. 어떤 부분이 좋아졌는지 알 수 없었지만 업데이트가 있는데 그냥 무시할 수 없었어요. 그리고 펌웨어 완료 시간은 생각보다 조금 걸렸습니다. 원모어 컴포버즈(ESS3001T) 케이스 뚜껑을 열면 바로 스마트폰과 연결이 진행됩니다. 

이어폰을 귀에 꽂고 뺐을 때 음악 자동 멈춤 & 재생 기능은 기본으로 설정되어 있는데 1MORE MUSIC 앱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자동 멈춤 기능은 불편하게 생각하기 때문에 저는 Smart Playback 설정에서 No Smart Playback으로 변경했어요. 마지막으로 제가 원모어 컴포버즈(ESS3001T) 이어폰을 구매했던 가장 큰 이유는 주변 소리가 들리는 오픈형 이어폰이라는 것인데요. 일상 생활에 소리를 듣고 있지만 귀에서는 음악이 들리는 느낌으로 아주 만족스러웠습니다. 지금까지 사용했던 QCY T5 이어폰도 주변 소리가 들리기는 했지만 아무래도 커널형이라서 소리가 들려야 하는 상황에서는 볼륨을 줄이거나 한 쪽만 사용했는데 이제는 양쪽 모두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원모어 컴포버즈(ESS3001T) 단점

아주 긴 시간 사용한 것은 아니지만 지금까지 사용하면서 느꼈던 단점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첫 번째는 이어폰을 두 번 터치하면 멈춤 & 재생을 할 수 있는데 터치해야 하는 위치가 좁아서 인식이 잘 안되는 것인데요. 계속 사용하면서 터치에 적응되면 괜찮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두 번째는 1MORE MUSIC 앱을 설치하지 않으면 이어폰에서 다음 곡, 이전 곡 재생을 할 수 있는 설정으로 변경이 불가능하다는 것인데요. 앱이 있다는 것을 모르고 그냥 사용하는 분들은 아주 불편하다고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