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 모임 시작 삭제 간단한 방법으로

윈도우 10 운영체제가 업데이트를 진행하면서 작업 표시줄 시스템 아이콘에 이상한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추가했습니다. 확인해보니 지금 모임 시작이라고 나오는데요. 내가 필요해서 설치하겠다고 한 것도 아닌데 왜 자꾸 업데이트를 하면 사용자도 모르게 이런 기능이 추가되는지 모르겠네요.

 

 

지금 모임 시작 삭제

언제 추가되었는지 모르겠지만 나도 모르는 사이에 작업 표시줄에 지금 모임 시작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더라고요. 코로나로 인하여 온라인 강의나 회의를 위한 소프트웨어를 사용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면서 자체적인 기능으로 사용할 수 있게 추가한 것이 아닐까 생각할 수 있는데 이미 화상 회의 소프트웨어를 사용하고 있는 사람들이 적응된 프로그램을 버리면서 지금 모임 시작 기능을 사용할까 싶네요.

작업 표시줄에 시스템 아이콘이 표시되는 곳을 보면 위와 같이 카메라 모양 지금 모임 시작 아이콘이 추가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만약 보이지 않는다면 윈도우 10 업데이트를 진행하세요.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로 팝업 창이 열리면서 지금 모임 시작을 주최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버튼을 클릭할 수 있는데 살짝 궁금하니까 지금 모임 시작 버튼을 클릭해봤어요.

인터넷 브라우저가 열리면서 회원 가입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는 스카이프 페이지로 이동되었습니다. 이름을 입력하고 모임 시작 버튼을 클릭하면 화상 회의를 주최할 수 있는 채팅 방을 생성할 수 있는 것 같아요. 하지만 우리는 사용 방법이 궁금한 것이 아니고 삭제 방법이 궁금하니까 인터넷 브라우저는 닫아버립니다.

사실 삭제 방법은 무엇일까 설치된 프로그램 목록을 살펴보고 윈도우 스토어에 설치된 앱 목록도 살펴봤는데 지금 모임 시작은 보이지 않더라고요. 그래서 어쩔 수 없이 작업 표시줄에 지금 모임 시작 아이콘을 숨겨버리는 방법으로 진행해야 할 것 같은데 아주 간단한 방법은 지금 모임 시작 아이콘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숨기기를 선택하는 것입니다.

다른 방법은 조금 과정이 필요하니까 참고만 해주세요. 작업 표시줄에서 마우스 우클릭으로 메뉴를 열고 작업 표시줄 설정을 클릭합니다.

작업 표시줄 설정 창이 열렸으면 스크롤 하면서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링크를 찾아서 클릭하세요.

시스템 아이콘 켜기 또는 끄기 화면으로 이동을 하셨으면 맨 밑에 보이는 지금 모임 시작을 켬에서 끔으로 바꿔주세요. 그러면 작업 표시줄에 지금 모임 시작 아이콘이 사라지게 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0)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