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톡 생일 설정 이렇게 간단하니까 변경하세요.

카톡으로 생일 축하한다는 메시지와 선물을 지인들이 보내더군요. 그런데 오늘은 내 생일이 아닌데... 왜 그런가 알아보니 카톡 생일 설정이 잘못 입력되어 있었습니다. 이미 많은 블로그에 작성된 주제라서 지금 포스팅해도 검색 결과 순위 경쟁에는 참여할 수 없겠지만 직접 경험한 내용이니까 블로그에 포스팅을 쌓는다 생각하고 적어보려 합니다.

 

 

카톡 생일 설정

제 블로그에 카톡 생일 비공개 방법을 예전에 작성한 것이 있습니다. 그때 카톡 생일 설정을 아무렇게나 입력하고 저장을 해놓은 결과로 오늘 지인들에게 생일 축하한다는 메시지와 선물을 받은 것 같더라고요.

먼저 카톡을 실행하신 다음에 오른쪽 하단 점 3개 찍혀있는 탭을 선택합니다. 위에 화면이 변경되면 오른쪽 상단 톱니바퀴 버튼을 터치해서 카톡 설정 화면으로 이동하세요.

카톡 설정 화면에서는 여러 가지 메뉴가 보이지만 생일을 입력하거나 변경하려면 개인/보안 메뉴를 터치해서 이동해주셔야 합니다.

카톡 개인/보안 설정하는 화면까지 잘 이동하셨나요? 그러면 상단에 개인 정보 항목에 있는 카카오 계정 메뉴를 터치하세요. 왠지 생일은 개인정보 관리 메뉴로 이동해야 할 것 같지만 카카오 계정 메뉴로 이동해야 찾을 수 있습니다.

카카오 계정 설정을 관리할 수 있는 화면까지 잘 찾아오셨으면 거의 끝나가는데요. 계정 정보 항목에 내 정보 관리 메뉴를 터치하고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를 입력해서 화면을 이동합니다.

카카오 계정 비밀번호까지 입력을 하셨으면 위와 같이 내 정보 관리 화면으로 넘어오셨을 거예요. 이제 화면에 보이는군요. 닉네임 아래 생일 메뉴를 터치해서 변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생일을 입력하는 공간에는 여러분들의 진짜 생일을 입력해주시면 되는데 음력 생일로 사용하는 분들은 아래 음력을 터치해서 체크해주세요. 그리고 확인 버튼을 터치하면 카톡 생일 설정은 완료됩니다. 이제는 진짜 여러분들의 생일에 카톡 메시지와 선물을 받아보세요.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