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conSemg 정말 필요 없는 프로그램

웨일 브라우저를 열어서 괜찮은 보풀 제거기가 있을까 궁금하여 검색했는데 아무런 클릭을 하지 않았지만 새 탭이 열리고 인터넷 쇼핑몰이 접속되더라고요. 뭔가 이상함을 느껴서 바로 작업 관리자를 열고 시작 프로그램을 확인했는데 역시나 제가 설치하지 않았던 다른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었습니다. 바로 winconSemg 프로그램! 정체가 무엇인지 알아보고 삭제 방법까지 확인해보겠습니다.

 

 

winconSemg 프로그램 정체

아무래도 포스팅을 작성하려면 정보를 찾아보기 위해서 여러 사이트를 접속하는데 최근 접속했던 사이트를 통하여 악성코드가 설치된 것은 아닐까 걱정되더라고요. 그래서 바로 정체가 무엇인지 찾아보았습니다.

구글에서 찾아본 Windowexe.com 사이트에서 winconSemg 프로그램 정체를 확인할 수 있었는데요. 설치 프로그램에 같이 포함되어 설치되는 인터넷 검색 도우미라고 합니다. 무료로 제공되는 소프트웨어를 설치할 때 추가로 쇼핑몰 바로가기가 바탕화면에 추가되거나 바이러스 검색 프로그램이나 최적화 프로그램이 설치되는 그런 상황을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위에 캡처 이미지를 보니까 포스팅 처음에 작성했던 제 경험 내용이 그대로 작성되어 있습니다.

어떤 프로그램을 설치할 때 winconSemg 프로그램이 설치되었을까 생각을 해보니 최근 Docx 뷰어 프로그램으로 다뷰 인디를 설치할 때 구성요소에서 인공지능 인터넷 사용 도우미 설치를 체크 해제하지 않고 설치를 진행했던 것 같아요.

 

 

winconSemg 삭제

어떠한 프로그램인지 정체도 확인했고 어떠한 경로로 설치가 되었는지 찾아냈으니 이제 불편하게 느껴졌던 winconSemg 프로그램을 삭제해야겠죠.

그전에 작업 관리자 시작 프로그램 목록에 winconSemg 프로그램이 등록되어 있는 것을 확인해볼게요. 위와 같이 시작 프로그램으로 등록되어 있다면 컴퓨터 부팅을 진행할 때 자동으로 실행되니까 부팅 속도도 느려지고 메모리를 잡아먹으면서 컴퓨터가 느려지는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winconSemg 삭제를 진행하시려면 작업 표시줄 왼쪽에 돋보기 버튼을 클릭하거나 검색하는 공간에서 앱 및 기능을 입력하고 실행합니다. 그러면 컴퓨터에 설치된 프로그램을 목록으로 살펴볼 수 있는데 Windows wcs Support를 찾아 제거를 해주시면 삭제가 완료됩니다.

반응형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